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iOS / 맥OS / 애플리케이션

PDF 엑스퍼트 리뷰 | "합리적인 가격, 부족함 없는 기능" 애플 기기용 PDF 편집기

Michael Ansaldo | PCWorld 2022.08.02
맥OS의 미리보기(Preview) 앱은 PDF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iOS 기기에는 PDF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티브 앱이 없다. 서드파티 솔루션을 찾아 헤매는 iOS 사용자 사이에서 유명한 대표적인 앱이 바로 리들(Readdle)이 개발한 PDF 엑스퍼트(PDF Expert)다. PDF 엑스퍼트는 맥이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PDF 생성, 편집, 주석, 정리, 서명, 보안 등의 작업을 지원한다.
 
ⓒ IDG

PDF 엑스퍼트의 인터페이스는 깔끔하고 직관적이다. 화면 상단에는 주석, 편집, 스캔 및 OCR, 내보내기 4가지 탭이 있다. 각 탭을 활성화하면 적절한 도구 집합이 하단 메뉴에 나타난다. PDF를 열면 기본 창에 표시되고 왼쪽 사이드바에 페이지 미리보기가 표시된다.
 
문서에 서명한 뒤 맥,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동기화할 수 있다. ⓒ IDG

작업할 주석/편집 도구를 선택하면 해당 도구에 대한 옵션이 페이지 오른쪽에 표시된다. 예를 들어 펜 도구를 클릭하면 잉크 색상과 선 굵기, 불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는 창이, 텍스트 도구를 선택하면 글꼴과 크기를 지정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이런 도구에 접근하기 쉬우므로 필요한 도구를 찾느라 메뉴를 검색하지 않아도 된다. 편집 작업에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PDF 엑스퍼트는 문자 강조 기능과 주변 요소, 노트, 스탬프 및 도형 추가 등 모든 주석 도구를 제공한다. 맥의 키보드나 트랙패드, 아이폰의 카메라, 아이패드의 애플 펜슬을 사용해 계약서나 송장, 기타 문서에 서명하고 모든 애플 기기에서 동기화할 수 있다. 중요한 문서를 작업할 때는 문자를 지우거나 검은색 상자로 가려서 수정할 수 있으며, 암호를 설정해 파일에 대한 접근을 보호하는 것도 가능하다.
 
PDF 페이지를 끌어서 순서를 조절할 수 있다. ⓒ IDG

PDF 엑스퍼트는 전문가(expert)라는 이름 그대로 필자가 하는 모든 일을 능숙하게 처리했다. 페이지를 선택해 새 위치로 끌어서 페이지를 다시 정렬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페이지를 추가하거나 추출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페이지 관리를 할 수 있었다. 또한 버튼 클릭만으로 스캔한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으며, PDF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문서, 일반 텍스트 또는 이미지 파일로 내보낼 수 있다.

연간 9만 9,000원 이용료를 지불하면 PDF 엑스퍼트를 맥,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상위 PDF 편집 도구인 어도비 아크로뱃 DC 및 니트로 PDF 프로(Nitro PDF Pro)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다. 1회만 결제하는 평생 이용권의 가격은 16만 9,000원으로, 맥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애플 기기 간 동기화는 지원하지 않는다. PDF 엑스퍼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7일 평가판을 제공한다. 이 기간을 활용해 자신에게 적합한 PDF 편집기인지 판단할 것을 추천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PDF PDF편집기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