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렌드 / 오피스ㆍ협업

리뷰 | PDF 아키텍트 8, 다재다능한 PDF 편집 프로그램

Michael Ansaldo | PCWorld 2021.07.23
PDF 아키텍트는 매우 독특한 PDF 프로그램이다. 무료 버전과 각기 다른 3가지 유료 패키지를 제공하고, 각 패키지는 ‘모듈’이라고 불리는 PDF 툴 집합을 포함한다. 사용자가 고가형 요금제로 변경하면 더 많은 PDF 편집 기능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만들기’ 모듈은 사용자에게 PDF 파일 읽기, 변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PDF 파일 병합, 단일 PDF에서의 페이지 삭제 기능도 지원한다. 이는 기본 모듈로, 무료를 포함한 4가지 모든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다. ‘편집’ 모듈은 사용자가 PDF 내용을 수정할 때 사용하고, 유료 패키지에 가입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가장 비싼 PRO + OCR 요금제는 가장 다양한 PDF 편집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만들기, 편집하기, 변환하기, 다시보기뿐만 아니라, 문자인식 기능도 추가 지원한다.

PDF 아키텍트는 오피스 스타일의 리본 메뉴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변환하기, 편집하기, 코멘트 달기 등의 툴은 각 기능에 맞게 상단 탭에 나열되어 있다. PDF 파일은 문서 형태로 열리며, 사용자가 필요할 때 찾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페이지, 썸네일, 북마크, 링크, 텍스트 검색 툴을 지원한다.
 
PDF 아키텍트 8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모듈에 설치되어 있다. 고가격 요금제에 가입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Michael Ansaldo/IDG

PDF 아키텍트를 사용하면 스캔 문서 또는 일반 파일에서 PDF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든 PDF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HTML, 텍스트, 이미지 포맷으로 ‘원 클릭’ 변환할 수 있고, 일괄 변환도 가능하다.

PDF 아키텍트 8은 강조하기, 밑줄 긋기, 텍스트 삭제 툴을 모두 포함한다. 사용자는 코멘트 및 사용자 지정 스탬프 도구, 선 그리기, 도형으로 주석을 달 수 있다.

문서가 민감한 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 암호 설정, 허가, 편집, 디지털 서명 기능으로 PDF 문서 전체를 보호할 수 있다.

업무 환경에서 PDF 아키텍트 8은 특별한 이점을 갖는데, 바로 전자서명 기능이다. 이는 PDF 아키텍트 내에서 전자서명한 PDF 문서를 전송, 추적할 수 있다. 전자서명 문서 전송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단순문서일 경우, 사용자가 PDF 문서에 서명란을 붙여서 서명자에게 전송한다. 많은 사람의 서명을 받아야 하는 복잡한 문서라면, 서명 요청에서 회신 마감일까지의 과정을 포함한 세부 단계로 구성된 워크플로우를 만들어 처리할 수 있다. 누가 서명을 했고, 어떤 서명이 누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가 서명 업무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PDF 아키텍트 8 무료 버전은 PDF 읽기, 생성하기, 병합하기 기능을 지원한다. ⓒ Michael Ansaldo/IDG

PDF 아키텍트 스탠더드는 무료 버전의 기능을 포함하고, 편집, 변환, 페이지 모듈을 추가로 제공한다. 가격은 개인 사용자 대상 연 79달러이다. PDF 아키텍트 프로페셔널은 리뷰/코멘트 기능, 보안, 폼 모듈을 탑재하고 있으며, 연 99달러로 사용할 수 있다. PDF 아키텍트 PRO + OCR은 연 149달러로, 프로페셔널 버전 기능은 물론, 스캔 문서를 편집 가능한 PDF에 추가하고, PDF 내 이미지를 편집 가능한 텍스트 형태로 변환하는 기능까지 포함한다. 또한,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각 요금제는 무료 업그레이드, 무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이 구독 결재하면 컴퓨터 3대까지 PDF 아키텍트 8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전자서명 기능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사용자가 요금제에 가입하기만 하면 14일 무료 체험이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무료 체험 기간이 만료되면, 사용자는 전자서명 10종을 구매하거나 연간 구독으로 전자서명을 사용해야 한다.

PDF 아키텍트 8은 유연하고 쓰기 편한 편집기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며, 어도비 애크로뱃 대체 프로그램으로 추천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