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아마존웹서비스 고객 원격 보안관제 서비스 사업 순항중”

ITWorld
안랩(www.ahnlab.com)은 지난 1월말 ‘AWS(Amazon Web Service) 고객을 위한 안랩 원격보안관제 서비스(이하 안랩 AWS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출시 후, 제조산업, 미디어콘텐츠산업 분야의 고객들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안랩 AWS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는 AWS를 사용하는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의 보안을 원격으로 관리해주는 보안관제 서비스로, AWS를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수행해야 하는 서비스 관리영역 중, 네트워크 및 웹 서비스 등에 대한 보안을 안랩의 침해대응(CERT) 전문인력이 원격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분석·대응)해준다.

이와 별도로 안랩은 O2O(Online to Offline), 게임 등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 기업과 서비스도입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추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는 안랩 AWS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출시 이후 인터넷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 고객로부터 문의와 상담 요청이 이어지고 있고, 이는 클라우드 환경이 확산됨에 따라 보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안랩 서비스사업부 방인구 상무는 “안랩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AWS 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소개한 이후, 국내외 보안솔루션 공급업체와 협약을 맺고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며, “안랩은 국내 클라우드 고객에게 최적의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안랩 AWS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IPS, 웹방화벽, 웹쉘 탐지 분야에 한함)를 1개월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상시 진행 중 이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