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뉴타닉스와 협력 관계 체결

ITWorld
브로케이드(www.brocadekorea.com)는 뉴타닉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업 고객에 보다 원활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구축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Brocade VDX switches)는 뉴타닉스 레디(Nutanix Ready) 인증을 획득하고, 뉴타닉스 시스템과의 솔루션 호환성 및 상호운용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뉴타닉스 익스트림 컴퓨팅 플랫폼(Xtreme Computing Platform, XCP)과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Brocade VCS Fabric technology)로 구현하는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를 함께 구축해, 데스크톱 가상화(VDI),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와 같은 가상화 및 특정 워크로드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

뉴타닉스 XCP와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는 고객이 VDI 및 빅데이터 애널리틱스뿐 아니라 비즈니스 크리티컬 워크로드까지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들은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을 사용해 고성능 구현 및 효율성 향상은 물론, 단순하고 플랫한 패브릭 기반 아키텍처로 네트워크를 원활하고 수평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추가로 ▲자동 구성 및 복원 기능을 통해 단순성과 탄력성 제공 ▲자체 복제 기능으로 네트워크 탄력성 극대화 ▲모든 하이퍼바이저 VM 디스커버리 및 모빌리티 자동 지원 ▲데이터센터 내 혹은 데이터센터 간 고속 복제 성능 제공 ▲향상된 가시성으로 보다 빠른 장애복구 구현 등을 제공한다.

브로케이드코리아 이용길 지사장은 “브로케이드 패브릭은 뉴타닉스와 같이 구축 및 스케일아웃(scale-out) 강점을 반영하는 높은 수준의 자동화 기술을 갖춘 고도의 가상화된 환경에 이상적”이라며,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가 뉴타닉스 레디 인증을 받았다는 것이 양사 고객들에게 더욱 큰 신뢰를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타닉스의 사업 개발 및 협력 부문을 맡고 있는 베누고팔 파이 부사장은 “브로케이드 패브릭은 손쉬운 구축 및 수평 확장이 가능해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보이지 않게 만들어주는 뉴타닉스 솔루션을 잘 보완한다”며, “브로케이드와의 협력은 기술 협력을 넘어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고객 및 채널들의 성공을 함께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