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딜로이트 컨설팅,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제공 협약 체결

ITWorld
한국어도비시스템즈와 딜로이트 컨설팅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및 컨설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통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와 딜로이트 컨설팅의 산업별 디지털 전략과 운영모델을 결합한 통합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마켓믹스(MarketMix)’를 처음으로 국내 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그간 디지털 마케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글로벌 협업을 진행해 온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시장에 최적화된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과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수행을 지원할 수 있다. 양사는 이를 통해 국내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두 기업의 성장과 리더십 지위를 강화하게 될 전망이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비즈니스에 의미 있는 성과를 이끌어내는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에 딜로이트 컨설팅의 시장 리더십과 풍부한 경험,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결합, 디지털 에브리웨어 시대에 변혁을 꾀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 선보이는 ‘마켓믹스’는 모든 고객 접점을 아우르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산업별로 특화된 딜로이트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운영모델이 결합된 것이다.

고객은 이 플랫폼을 통해 기업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전략 수립에서 경험관리, 커머스, 개인화, 소셜 마케팅, 캠페인 관리 및 분석까지 통합된 마케팅 기술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다.

딜로이트 컨설팅은 이번 한국어도비시스템즈와의 협업을 통해 이미 전 세계적으로 구축해 온 마켓믹스를 국내 자동차, 유통 및 소비재, 금융서비스,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한국시장에 최적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