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새로운 브랜드 공개..글로벌 기술 리더 도약 선포

ITWorld
레노버(www.lenovo.com/kr)가 새로운 로고와 함께 글로벌 기술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공개했다. 레노버는 지난 5월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레노버 기술 컨퍼런스인 테크 월드에서 지난 10년간 다각적으로 추진해 온 인수 성과를 결산하고 글로벌 리더로 위상을 새롭게 재정립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레노버는 혁신적인 사고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융합을 바탕으로 강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새로운 브랜드에 담았다.

레노버는 새로운 브랜드로 더욱 개인적이고 친밀하며 소비자 중심적인 경험을 강조했으며, 급변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는(Never Stand Still)’ 기업이 될 것임을 선포했다.

레노버는 IBM PC 사업부 인수 이후 연 매출 460억 달러 규모의 기술 기업 가운데 하나로 성장했다. 인수 10주년을 맞은 올해 2분기에는 IDC와 가트너 기준, 9분기 연속으로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2014년 모토롤라 모빌리티와 IBM x86 서버 사업부 인수 이후 전세계 3위 서버 업체 및 전세계 3위 스마트폰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레노버는 성장 동력인 PC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에코시스템 사업에서 새로운 성장 엔진을 만들고 있다. 레노버는 이에 힘입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 데 모은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로 새로운 수요층을 창출하고 특정 지역과 제품군의 의존도를 낮춰 균형된 성장을 이룰 계획이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레노버는 새로운 브랜드와 비전과 함께, 제품 중심 기업에서 고객 중심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한다”며, “레노버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력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