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통합보안관제솔루션 ‘스파이더 TM 5.0’ 출시

ITWorld
이글루시큐리티(www.igloosec.co.kr) 는 이기종의 정보보호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보안관리(Enterprise Security Management, ESM) 솔루션 ‘스파이더 TM 5.0(SPiDER TM 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스파이더 TM 5.0은 최초 탐지부터 로그/네트워크 패킷 분석까지 일원화 된 관제 환경 구성을 통해 관제 업무의 기민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인프라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로그 및 네트워크 패킷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저장하고 이를 유해 IP, 악성 URL 등의 최신 외부 위협정보와 연계 분석함으로써 각종 위협요소들을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탐지, 차단하고 예방할 수 있는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스파이더 TM 5.0은 ▲공격 대상 정보 수집 ▲취약 시스템 공격 시도 ▲시스템 탈취 ▲내부자원 정보 수집 ▲내부 정보 유출 등 각 공격 단계 별 위협상황을 다양한 관점에서 파악할 수 있는 시나리오 기반의 다차원 상관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글루시큐리티 보안위협연구센터의 악성코드 유포지 자동수집 시스템인 ‘애플도어 시스템’과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제공되는 최신 보안위협정보를 방대한 내부 보안 데이터와 통합해 분석함으로써 이상 징후와 침입 증거를 빠르고 정확하게 탐지, 예방하는 상호연관성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장애 및 위협 요소 발생 상황, 각 분석 단계 별 진행 상태를 즉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관제 화면 구성과 고속 파일 데이터베이스화에 따른 빠른 검색 기능 지원으로 관리자의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는 동시에 보다 기민한 대처가 가능한 능률적 업무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일부분의 로그, 패킷 데이터만을 수집, 저장, 분석하는 일반적인 솔루션과는 달리 대용량의 원본 로그 및 풀 패킷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수집, 활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공격의 유효성을 보다 정확하게 검증해 관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능동적인 보안대책을 세울 수 있게 됐다.

한편, 스파이더 TM 5.0은 행정자치부 주최로 3월 18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2015(eGISEC 2015)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