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 대만 국립타이페이대학교·푸런카톨릭대학교에 티베로5 기증

ITWorld
티베로는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과 함께 최근 대만의 국립타이페이대학교(National Taipei University)와 푸런카톨릭대학교(Fu Jen Catholic University)에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인 ‘티베로 5(Tibero 5)’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티베로는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과 함께 대학내 교육 및 실습을 위해 약 6억 원 상당의 ‘티베로5’와 서트파티 연동된 제품 ‘오렌지 포 티베로(Orange for Tibero)’ 각각 제공한다. 티베로는 이번 기증을 통해 제품의 해외 인지도 제고는 물론 해외 티베로 DB 관리자 및 개발자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동안 티베로는 국산 DBMS 제품의 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2년 인도의 JKL 대학교(JK Lakshmipat University)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중국의 칭화대학교(Tsinghua University) 및 하얼빈공정대학(Harbin Engineering University)과 산학협력을 체결, 티베로를 기증한 바 있다. 티베로는 이러한 해외 대학 기증을 통해 국산 DBMS 기반의 글로벌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중장기적으로 티베로 DB 관리자 및 개발자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티베로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관계사인 티맥스소프트의 미국, 일본, 중국, 싱가포르, 영국, 러시아 6개 국의 해외법인과 협력 관계를 맺고 해외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LG CNS 등 국내 IT기업들과 해외진출을 공략하고 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