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리얼프레즌스와 IBM 세임타임의 통합 지원 발표

ITWorld
폴리콤코리아는 소셜 비즈니스 전략 강화를 위한 주요 계획을 발표하고, 자사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Polycom RealPresence)’ 영상회의 솔루션과 ‘IBM 세임타임(IBM Sametime)’ UC 솔루션 최신 버전을 통합한 영상협업 솔루션을 공개하는 등 양사간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폴리콤 영상회의 솔루션은 IBM의 소셜 비즈니스 플랫폼인 IBM 세임타임 및 IBM 커넥션(IBM Connections)과 통합되며, 기업 고객들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익숙한 표준 기반 장치를 이용해 이메일과 소셜 비즈니스 인터페이스 내에서 영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폴리콤의 전략 제휴를 총괄하는 수 헤이든 부사장은 “폴리콤은 고객들이 소셜에 내재된 비즈니스 가치를 최대한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IBM과 같은 선도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셜 영상 경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통합 제품 제공에 주력하고자 한다”며, “IBM의 소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할 수 있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은 사용자들이 사무실이나 집에서, 혹은 이동 중에도 세임타임 및 커넥션에서 손쉽게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설명했다.

폴리콤은 IBM과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영상회의를 위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사용하는 절차없이도 기존의 친숙한 이메일 및 소셜 비즈니스 인터페이스 상에서 HD 영상 및 음성 전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양사의 통합 제품을 통해 일상적인 업무 환경 내에서 간편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영상회의를 활용할 수 있다.

폴리콤은 특히 이번 통합으로, 의료분야 전문가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농어촌 지역에 의료 서비스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이점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