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가트너 ADC 부문 선두 업체로 선정

IDG Korea

시트릭스시스템스(www.citrix.co.kr)는 가트너(Gartner)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를 인용, 시트릭스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s 이하 ADC) 부문 리더(Leaders Quadrant)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보고서에 따르면 시트릭스 넷스케일러(Citrix NetScaler)는 시트릭스의 가상화 네트워킹 및 클라우드 컴퓨팅 전략의 핵심 요소이고, 시트릭스는 비전 실행 및 완성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우수 기업이라고 설명한다. 시트릭스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부문에서 높아진 시장 점유율, 다양한 솔루션들을 통해 확보된 고객 수, 복잡한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전문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트릭스의 넷스케일러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는 기존의 독립적인 네트워크 디바이스들에 기반으로 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를 온디맨드 서비스로써 IT을 딜리버리할 수 있도록 유연성 및 확장성을 제공,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데이터센터로의 전환을 도와준다. 또한 시트릭스 오픈클라우드(Citrix OpenCloud) 솔루션들의 기본 구성 요소로써 엔터프라이즈 고객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뛰어난 가상화 및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의 오세호 지사장은 “데이터센터 통합 및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은 오늘날 IT의 변화에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다” 라며 “넷스케일러 VPX와 같은 네트워킹 가상화 어플라이언스들은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성 및 컨플라이언스를 제공하는 반면에 효율적인 네트워킹 아키텍처 등을 설계해 줌으로써 이러한 IT의 변화를 가능하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edito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