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고급스러운 재택근무를 위한 7가지 하드웨어

InfoWorld

코딩할 때는 집중을 해야 하고, 집중하려면 편안해야 한다. 팀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깜짝 선물, 혹은 인생에서 몇 번 만나기 힘든 뛰어난 개발자를 위한 고가의 선물이 필요할 때가 있다. 주말 내내 앱 스택이 유지되지 않는 이유를 알아내느라 고생한 자신에게 보상을 주고 싶을 때도 있다. 이유가 무엇이든, 100 달러 이하부터 1,000달러 이상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개발자의 행복과 생산성을 높일 선물을 소개한다. editir@itworld.co.kr 

프로그래밍 가능한 다스 키보드 5Q
다스(Das) 키보드 5Q는 개발자 중심의 기능이 많은 고급 기계식 키보드다. Node.js 스크립트를 이용해 각 키의 조명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메일 수신 시 ‘E’ 키가 빨간색으로 깜박인다. 가격: 249달러.

로지텍 MX 버티컬 인체공학 마우스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면 손목을 더욱 자연스러운 각도로 유지할 있어, 코딩 작업 반복적인 긴장으로 인한 부상을 줄일 있다. 무선 로지텍 MX 버티컬은 마우스에서 기대할 있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메인 버튼 2, 중간 스크롤 , (정확도나 민감도를 설정하는)DPI 컨트롤 버튼, 로지텍의 범용 무선 커넥터 시스템이 있다. 가격: 99.99달러.
 

허먼밀러 어론 의자
허먼밀러 에어론 테스크체어(Herman Miller Aeron Taskchair) 선뜻 장만하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그러나 앉았을 가장 편안한 의자 하나일 뿐만 아니라 12년의 제품 보증 기간을 제공해, 코딩을 편안하게 하기 위한 장기 투자라고 있다. 3가지 사이즈 중에서 체형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저렴한 모조품에 속지 말자. 가격: 1,395달러.
 

소니 WH-1000XM3 헤드폰
사무실의 좁은 칸막이 안에 있든, 칸막이 없이 개방되어 있든 개발자는 주변 소음 차단이 필요하다. 소니 WH-1000XM3 무선 외부소음차단(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저렴하지 않지만, 갑작스럽고 매우 소음을 제외한 모든 외부 소리를 걸러줘 생산적인 생각이나 선택한 음악에 몰입할 있다. 전화 수신과 같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헤드폰 기능도 하며 10 충전에 5시간 작동한다. 가격: 279.99달러.
 

커세어 MM1000 Qi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게임 관련 기기에서 활용할 있는 점이 많다. 커세어의 무선 충전 매트와 마우스패드를 결합한 커세어(Corsair) MM1000 Qi 살펴보자. 일반 마우스패드로 사용할 있음은 물론이고, 커세어 무선 마우스 충전뿐 아니라 모든 종류의 Qi 지원 무슨 기기를 충전한다. 또한 USB Micro-B C 타입 커넥터가 있어 유선 기기를 충전하거나 패스스루(passthrough) 포트를 통해 PC 연결할 있다. 가격: 79.99달러.
 

JBL 플립 5 블루투스 스피커
요즘은 , 호텔, 해변, 유람선 어디든지 근무할 있는 임시 사무실이 된다. JBL 플립(Flip)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는 어디에서든 오디오를 들을 있다. JBL 플립 5 표준 USB-C 커넥터로 한번 충전에 12시간 연속 재생하며 11가지 색상 선택할 있다. IPX7 등급 방수로 수영장 옆에서 프로그래밍하며 안전하게 들을 있다. 가격: 119.95달러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 노트북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Carbon)은 개발자가 선호하는 노트북으로 최근 7세대까지 나왔다. 최대 6개의 인텔 CPU 코어, 14인치 화면에 네이티브 4K 영상, 최대 18 시간 지속 배터리를 지원한다. 씽크패드 제품군이므로 모든 최고급 엔지니어링을 제공한다. 가격: 999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