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한신대학교 IT 인프라 ‘클라우드 환경’ 전환

ITWorld
시큐아이(www.secui.com)는 자사의 통합 IT 인프라 플랫폼 ‘버추얼맥스’로 한신대학교 IT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시큐아이는 한신대학교와 2025년까지 5년간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유지 보수 등을 패키지로 계약하고 버추얼맥스 기반 매니지드 서비스(월 비용 청구 방식)를 제공한다.

시큐아이의 버추얼맥스는 기존 IT 인프라 운영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 필수적인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과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 등 보안 핵심 솔루션을 통합한 IT 인프라 플랫폼이다.

HCI는 오토 스케일링(자원할당기능)을 제공하며 컴퓨팅·스토리지·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합한 솔루션으로 사용자에게 IT 인프라 운영을 손쉽게 해준다.

한신대학교는 버추얼맥스 기반 매니지드 서비스로 임직원 및 재학·졸업생에게 365일, 24시간 안전한 정보보안 환경속에서 학사 관련 종합정보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한신대학교는 버추얼맥스를 통해 현재 29개 서버시스템으로 운영하던 IT 인프라 환경을 3대의 노드(서버)로 통합해 관리 및 운영 비용을 크게 줄여 나갈 수 있다.

한신대학교는 또한 버추얼맥스의 모니터링 기능으로 시스템 자원구성·성능·장애 등 IT인프라 운영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한신대학교 조익일 IT 운영팀장은 “서비스 유연성과 관리 효율성 등 HCI의 필수 요소를 모두 고려해 시큐아이를 최종 선정했다”며 “이번 IT 인프라 시스템 전환이 한신대학교의 교육혁신을 위한 근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큐아이 김병수 솔루션보안사업부장은 “이번 한신대학교 구축 사업은 시큐아이가 HCI·보안솔루션을 융합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 첫 사례”라며 “국내 대학교 대상으로 버추얼맥스 보급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