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법무법인들과 제휴해 ‘디지털 포렌식 및 법률 자문 서비스’ 개시

ITWorld
인섹시큐리티(www.insec.co.kr)는 주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맺고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는 물론 관련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전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포렌식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섹시큐리티는 전문적인 디지털 포렌식 분석 및 테스트를 위한 ‘포렌식연구소’를 서울 금천구 독산동 본사에 신설했다. 인섹시큐리티는 대표적인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국내에 가장 많이 공급하면서 공인교육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인섹시큐리티는 실제 다수의 디지털 포렌식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는 물론, 클라우드 및 SNS, IoT 기기 등에 저장된 정보를 모두 추출해 종합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모바일 기기의 데이터 복구에 대한 ‘디지털포렌식’이 범죄 수사에서 주요 증거 확보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인섹시큐리티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증거 추출뿐만 아니라, 추출된 디지털 데이터에 대해 향후 민사 및 형사 사건에 법적 효력이 있는 디지털 증거물로서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법률 자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인섹시큐리티는 특히 모바일 포렌식 분야에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모바일 데이터 논리적 추출, 물리적 추출, JTAG, 칩오프(Chip-off), ISP, 부트 로더(Boot Loader) 추출, SQLite DB모바일 증거 분석, 각 증거 데이터간 연관분석, 대용량 데이터 표준화 및 통합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인섹시큐리티는 다양한 모바일 장비로 부터 추출된 증거 데이터(MMS, SMS, 이메일, 연락처, 통화기록)를 기반으로 연관성, 밀접성 등을 분석해 퇴직자 및 이직자 비리, 지적재산 및 정보유출 등 특정 사건의 용의자를 찾아내거나 핵심 증거를 찾아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방대한 양의 통화 및 계좌 데이터를 표준화, 통합화 한 후 조사 분석을 수행해 용의자와 피해자 사이의 통화내역과 거래내역등을 조사하고 관련된 연관성을 분석하여 고객에게 상세한 보고서 제공한다. 

인섹시큐리티는 윈도우, 맥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포렌식 분석을 비롯해 IoT 디바이스 증거 분석을 지원하며, 문자 메시지 복구, 인터넷 접속기록, 메모, 일정뿐만 아니라 음성통화녹음 복원, 전화번호 복구, 통화기록내역조회 복구, 사진 복구 등 디지털 기기에서 사라진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등을 되살리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자사의 디지털 포렌식 분석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들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이에 주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폭넓은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 제공과 이와 관련한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전문적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