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슈피겐코리아에 SAP S/4HANA 공급...“디지털 변혁 지원”

ITWorld
SAP 코리아(www.sap.com/korea)가 슈피겐코리아(www.spigen.co.kr)에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S/4HANA’를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 전문 기업인 슈피겐코리아는 SAP S/4HANA를 도입해 데이터 기반 결정과 함께 자동화, 효율성, 민첩성을 개선하고 해외 법인과의 시스템 통합을 간소화했다고 밝혔다. 

또한 슈피겐코리아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주문과 물류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 체계와 함께, 실시간으로 재고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역시 구축했다. 이를 통해 시장 변동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전사적인 통합 관리로 효율성을 증대해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슈피겐코리아는 SAP S/4HANA 구축을 통해 신속한 의사 결정을 위한 실시간 정보를 확보할 수 있었다. 특히, SAP S/4HANA는 신규 해외 법인의 간편한 시스템 구축 및 통합을 지원해, 향후 슈피겐코리아 사업 확장에 발판이 될 예정이다.

슈피겐코리아를 위해 SAP S/4HANA는 통합 자원 운용 계획과 실행 단계를 연결해, 능동적인 대응을 지원한다. 또한, 슈피겐코리아는 실물 재고와 시스템 재고 일치 등과 같은 정보 일관성을 기반으로 마감 시간을 단축하게 되었다.

슈피겐코리아 최고정보책임자 김주식 실장은 “SAP S/4HANA를 도입해 구축한 실시간 정보 제공과 전사적 통합 관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라며,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을 이뤄 고객에게 보다 큰 만족을 줄 수 있는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