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To : 웹브라우저에서 웹페이지 리디렉트를 막는 법

PC Advisor
웹브라우저에서 리디렉션을 막아 악성 사이트와 악의적인 링크로부터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하자. 인기있는 웹브라우저인 크롬, 파이어폭스, IE, 엣지, 오페라, 사파리 등에서 웹페이지 리디렉션 방지 설정 방법을 알아보자. 



사탕 판매점인 빌리지 스위트 샵(Village Sweet Shop) 웹 사이트가 갑자기 음란 동영상 사이트로 리디렉션됐다면, 언젠가 자신이 무해하게 보이는 링크를 클릭한 적이 있었을 것이다. 

음란물이 넘치는 이 시대에 음란 동영상에 부주의하게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웹브라우저에서 리디렉션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가장 인기있는 웹 브라우저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구글 크롬(Google Chrome)

좋은 소식은 크롬은 리디렉션을 자동으로 차단한다는 것이다.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쉽게 알 수 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하라. 드롭 다운 메뉴가 나타나면 설정을 선택하고 다음 페이지의 맨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고급을 클릭하라. 
 
ⓒ IDG

개인정보 및 보안 세션에서 콘텐츠 설정>팝업 및 리디렉션을 찾아 선택한 다음 '차단(권장)'인지 확인하라. 
 
ⓒ IDG

차단(권장)으로 되어 있다면 그대로 나가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단어 오른쪽에 변환 버튼의 위치를 바꿔 해제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리디렉션을 차단하는 옵션에는 리디렉션이라는 용어가 전혀 언급되지 않았기 때문에 찾기가 힘들다. 하지만 이런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엣지 브라우저를 열고 오른쪽 상단 구석에 있는 3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하라. 그런 다음 설정>고급 설정보기를 선택하고 가장 아래에 있는 'Windows Defender Smartscreen을 사용하여 악성 사이트와 다운로드로부터 보호'가 '켬'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라.   
 
ⓒ IDG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엣지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지만, 이후에는 리디렉션으로부터 안전할 것이다. 


IE(Internet Explorer)

아직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다면 무엇보다 먼저 새로운 것을 시도할 때가 됐다. 현대적인 대안으로 IE보다 기능과 성능면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하는 웹브라우저가 많기 때문에 최고의 웹브라우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IE에서는 리디렉션을 방지하기 위한 몇 가지 다른 방법이 있다. 우선 IE 브라우저를 열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설정 아이콘(톱니가 있는 기어 모양)을 클릭하라. 나타나는 드롭 다운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라. 

나타나는 새 창 상단에 일련의 탭이 표시된다. 이 가운데 보안을 클릭하면 중간에 슬라이더를 통해 보안 수준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이를 높음으로 이동시키면 윈도우에서 적극적으로 리디렉션을 방지한다. 
 
ⓒ IDG

합법적인 웹 사이트가 엉뚱한 행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IE에서의 앞선 조치는 완벽한 해결책이 아니다. 테스트를 실행해보자. 그러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발견한다면 항상 중간 수준으로 되돌리고 다음 단계를 시도하라.
 
인터넷 옵션에서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아래로 스크롤 하면 보안 세션을 찾을 수 있다. 여기에서 SSL 3.0 사용으로 표시된 설정이 있는데, 이를 체크하면 IE가 SSL(Secure Sockets Layer)을 통해 서버와 암호화된 연결을 만든다. 
 
ⓒ IDG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체크 박스를 클릭하고 창 아래 쪽 확인 버튼을 클릭하라.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열고 왼쪽 상단의 3개의 줄 아이콘을 클릭하라.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하라. 다음 화면에서 왼쪽 열의 개인 정보 및 보안 세션을 클릭하라.  

파이어폭스에서는 리디렉션을 활성화하기 위한 두 가지 설정이 있다. 첫 번째는 권한(Permissions) 세션에 있는 팝업 창 차단(Block pop-up windows)이다. 
 
ⓒ IDG

두 번째는 보안 세션에서 발견할 수 있는 '위험하고 사기성있는 내용을 차단'이다. 
 
ⓒ IDG

이것이 전부다. 파이어폭스를 다시 시작하면 모든 리디렉션이 중지된다. 


오페라(Opera) 

오페라는 크롬과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므로 리디렉션을 차단하는 방법 또한 매우 유사하다. 오페라에서 리디렉션은 기본적으로 차단되어 있다. 이를 확인하려면 오페라를 열고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옵션을 클릭하라. 드롭 다운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한 다음, 고급이 나올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 해 이를 클릭하라.   

개인 정보 및 보안 세션에서 콘텐츠 설정>협업 및 리디렉션을 선택한 다음, '허용' 옵션이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하라.  
 
ⓒ IDG


사파리(Safari) 

맥(Mac) 사용자도 리디렉션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애플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보호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사파리는 맥이나 iOS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 사용자는 볼 필요가 없다. 편집자 주). 

사파리 브라우저를 열고 왼쪽 상단에 있는 사파리 옵션을 클릭하라. 드롭 다운 메뉴에서 환경 설정을 선택한 다음, 보안 탭을 클릭하라. 
 
ⓒ IDG

여기에서는 '위조된 웹 사이트 방문 시 경고'라는 옵션을 볼 수 있는데, 확인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라. 이렇게 하면 사파리의 리디렉션은 중단된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