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셀카를 위한 아이폰 앱 9종

iOS
Macworld

기술의 힘을 빌어 본인의 얼굴 사진을 훨씬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 아이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셀카용 앱을 모았다. editor@itworld.co.kr

페이스튠 2(Facetune 2) - 무료 페이스튠 2는 셀카 정용 앱으로, 얼굴 보정에 발군이다. 비즈니스용 사진을 위한 자연스러운 표현이나 친구 및 가족을 위한 좀 더 매력적으로 보정된 사진 등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이 앱을 이용해 피부를 매끄럽게 다듬고 잡티를 제거할 수 있으며, 얼굴을 슬림하게 하거나 키우고 턱선을 좁힐 수 있다. 또한, 치아를 희게 하고 눈을 키우거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이 앱은 외모가 돋보이도록 광원을 조절하여 거슬리는 그림자도 없앨 수 있다. 배경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필터와 효과를 추가하면서 새 와이프(Wipe) 툴을 이용해 개선이 필요한 별도의 이미지 영역을 선택할 수 있다. 매직 카메라(Magic Camera) 기능은 인공 지능을 활용해 촬영할 때 보정 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앱은 무료이지만 일부 고급 기능은 앱 내 구매와 구독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모든 기능에 액세스하는 구독은 월 5.99달러부터 35.99달러까지이다.

유캠 퍼펙트(YouCam Perfect) 예쁜 외모를 가꾸는 데는 유캠 퍼펙트가 딱이다. 정지 또는 동영상 셀카를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할 때 자신의 특징을 개선하는 자동 꾸밈 기능도 지원된다. 이 앱은 피부 문제를 숨기면서 눈 개선 기능으로 눈 아래의 다크 서클을 없앤다. 그룹 셀카의 경우 다중 얼굴 인식 기능으로 촬영된 각 얼굴을 개선할 수 있다. 유캠 퍼펙트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스티커, 배경, 프레임 등의 재미 요소로 셀카를 개선하며 방해가 되는 배경 요소를 제거할 수 있다. 전신 사진의 경우 앱으로 다리 길이를 늘리고 몸을 슬림하게 만들며 키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다. 기본 앱은 무료이고 인앱 구매는 0.99달러-3.99달러이지만 프리미엄 버전은 월 2.99달러, 분기당 6.99달러, 연간 17.99달러로 HD사진을 저장하고 워터마크를 제거하여 새 효과에 액세스하고 광고를 없앨 수 있다. 화장은 무료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 동반 앱을 설치하면 된다.

에어브러시(AirBrush) 머리부터 발끝까지 에어브러시는 최고의 셀카를 제공한다. 개별적인 특징 편집이 귀찮다면 에어브러시의 매직(Magic) 툴로 얼굴의 결점을 한 번에 없앨 수 있다. 완벽한 얼굴을 창조하는데 집착한다면 에어브러시의 다양한 옵션을 활용할 수 있다. 피부를 매끄럽고 탄탄하게 만들며 얼굴의 형상을 바꾸고 여드름을 없애며 눈을 크고 밝게 만드는 등이 가능하다. 메이크업(Makeup) 팔레트는 정말로 놀랍다. 펜슬(Pencil) 없이도 좀 더 공식적인 사진에 적합한 섭틀(Subtle), 모던(Modern), 스모키(Smokey), 드라마(Drama) 등의 스타일로 화려하게 꾸밀 수 있다. 보케(Bokeh), 비네트(Vignette), 필터 등의 조절 가능한 사진 효과를 활용해 소셜 네트워크에서 친구들과 즐겁게 자신의 얼굴을 공유할 수 있다. 인앱 구매 가격은 0.99-2.99달러이다.

PIP 카메라(PIP Camera) 너도나도 똑같은 구식 셀카는 지겹다고? 물론 그렇지 않다. 하지만 PIP카메라는 새로운 셀카를 제공한다. PIP를 이용해 고유한 예술적인 3D 프레임과 필터를 선택하여 얼굴을 꾸밀 수 있다. 이것들은 공기방울, 와인잔, 이중 하트, 병, 처음 보았을 때는 셀카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 보이는 일상적이지 않은 기타 요소 등의 다양한 물체를 통해 사진을 필터링한다. 하지만 결과는 매우 흥미로우며 놀랍도록 훌륭하다. 전경과 배경에 대한 필터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추가적으로 수정하거나 포스터 스타일 콜라주로 설정할 수 있다.

비시지 랩(Visage Lab, 무료, 인앱 구매 가능) 셀카를 찍고 마음에 들지 않지만 전체가 엉망이기 때문에 개별적인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장애물이 너무 많다. 비시지 랩은 발견되는 모든 얼굴 문제를 즉시 해결하는 자동 얼굴 보정 기능을 통해 셀카를 살려낼 수 있다. 이 앱은 촬영된 사진에서 모든 얼굴을 바로 찾아내어 자동으로 보정한 후 스타일(Stylized), 백그라운드(Background), 라이팅(Lighting), 컬러(Color) 등의 추가적인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이 앱은 화장 적용, 치아 미백, 눈 윤곽, 눈썹 개선 등을 통해 특징을 살리고 결함을 없앤다. 하나의 사진에 포함된 모든 얼굴을 보정한다. 거기에 보정한 사진을 공유하기 전에 추가적인 예술적 배경이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기본 앱은 무료이지만 인앱 구매는 0.99-1.99달러 범위이다. 프로 버전 구독은 월 4.99달러 또는 9.99달러이다.

레트리카(Retrica) 얼굴 개선 기능과 소셜 네트워킹을 연계하고 싶다면 레트리카가 딱이다. 우선 촬영하기 전에 다양한 사진 필터와 스타일을 미리 볼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다양한 사진으로 셀카 콜라주를 생성하거나 실시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배치하거나 다양한 스티커로 꾸미거나 GIF 모드를 사용해 콜라주나 동영상을 GIF로 변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재미있는 부분이 많다. 이 앱은 연대순 피드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자신과 팔로워(Follower)들이 모드 공유된 사진을 확인하거나 사진을 페이스북(Facebook)과 기타 네트워크에 추가하거나 개인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싸이메라(Cymera) 대대적인 보정은 싸이메라로 가능하다. 이 셀카 보정 앱은 눈을 키우고 미소를 추가하고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 얼굴을 바꾸어준다. 피부 보정에는 미백, 잡티 컨실러, 주름 펴기 등이 포함된다. 이 앱의 몸매 보정 기능은 허리를 날씬하게 만들거나 키우고 엉덩이를 날씬하게 하거나 키워 전신 사진의 비율을 개선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앱에 포함되어 있는 전통적인 편집 툴로써 잘라내기, 회전, 밝기, 대비 등도 제공된다. 이 앱은 외모를 꾸미기 위한 수 백 가지의 머리 및 화장 항목뿐만이 아니라 스티커, 밈(Meme), 효과 등을 제공한다. 아직도 부족한가? 추가적인 특수 기능은 0.99달러 인앱 구매로 이용할 수 있다.

셀피시티(SelfieCity) 셀카는 촬영 전이나 후에 편집할 수 있다. 셀피시티는 다른 방식으로 2가지 모두를 처리한다. 셀카를 촬영할 때 꾸미기(Beautify) 제어기능을 켠 후 보정을 위한 슬라이더 조정을 활용하여 피부를 고르고 매끄럽게 보정할 수 있다. 또한 촬영할 때 스티커 증강 현실을 사용해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모자, 스카프, 안경, 귀걸이 등이 얼굴에 적용된 만화 같은 특징을 선택할 수 있고 음악도 수반된다. 이미 카메라 롤(Camera Roll)에 있는 이미지는 뉴욕(New York), 홍콩(Hong Kong), 헐리우드(Hollywood) 등 주요 도시의 이름을 딴 다양하고 멋진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 각 도시는 다양한 필터를 갖추고 있으며 추가 필터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잘라내기, 선명도, 회전, 포화도 및 밝기 조정 등의 기본적인 편집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다양한 프레임과 기타 효과도 추가할 수 있다.

카메라360(Camera360) 카메라360은 원하는 모든 종류의 셀카 보정을 제공하며 잘라내기, 선명도, 온도 같은 전통적인 이미지 편집 툴도 포함되어 있다. 전통적인 보정으로 실시간부터 후기 보정까지 가능하다. 눈을 키우고 치아를 미백하며 입술을 부풀리고 색상을 변경하며 코와 볼을 갸름하게 하고 잡티를 숨긴다. 슬라이더 기반의 필터로 사진을 보정하거나 손가락을 이용해 예술적인 효과를 적용하거나 빛샘과 컬러 등의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웃긴 결과물만 얻고 싶다면? 카메라360은 동물 얼굴, 애니메이션 프레임, 테마, 옷차림 등을 갖추고 있으며 사진과 동영상 셀카를 위한 사운드 효과로 강화된 증강 현실 퍼니 스티커(Funny Sticker)가 있다. 필터 팩은 1.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