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과 데이터를 공략하라” 2018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가이드 - IDG Market Pulse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열리면서 디지털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보다 ‘고객’ 중심의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VR/AR 등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마케팅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각종 기술이 등장하며 2018년은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는 마케팅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심에는 모든 고객 여정에 관여하며 고도의 타겟 마케팅이 가능한 채널인 모바일이 있다. 하지만 기존의 웹 환경과는 다른 특성 때문에 마케터들이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들도 있다. 2018년을 주도하게 될 7가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설문 조사를 통해 드러난 국내 마케터들의 모바일 마케팅 관련 과제를 살펴보고, 해결 방안을 알아본다.

<주요 내용>
- “CX의 중심이 될 모바일부터 AI, VR, 블록체인까지” 2018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7선
- “비중 높아지는 모바일 마케팅, 데이터 신뢰도 확보와 활용이 과제” 2018년 모바일 마케팅의 현주소
- “모바일 시대, 마케팅의 본질을 묻는다” 튠 CEO 피터 해밀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