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트온,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특허 출원… "올해 100여 건 특허출원 추진"

ITWorld
써트온은 전자문서기반 다차원블록체인(X-Chain)에 암호화폐 코인의 지불 및 송금기술을 접목한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최근 특허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써트온은 전자문서관리에 특화된 다차원블록체인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 XBC테크놀러지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마친 애스톤(Aston)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기존의 엑스체인(X-Chain) 플랫폼은 전자문서를 관리하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반면, 이번에 개발한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은 문서관리 기술에 암호화폐 코인 기능을 추가해 코인을 지불하거나 송금하는 기능이 가능해진 기술이다.

써트온 조영준 상무는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로 앞으로는 애스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자체 암호화폐를 가진 새로운 비즈니스들이 만들어 질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전자문서인증플랫폼으로써 각 산업 분야별로 의료부분, 교육부분, 공공부분 등으로 세부화돼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며 자체 암호화폐를 가진 서브(sub) 블록들은 플랫폼 상에서 다른 서브(sub) 블록의 코인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써트온은 이번 ‘다중링크’ 국내 특허 출원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홍콩, 캐나다 이외에 미국, 유럽까지 해외 특허 출원을 진행해 전세계적으로 써트온만의 블록체인 기술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