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나 네트웍스, 브로케이드 SDN 제품군 인수

ITWorld
루미나 네트웍스는 브로케이드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컨트롤러 제품군과 관련된 자산을 인수하며 SDN 시장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루미나는 이번 인수를 통해 오픈데이라이트(OpenDaylight) 기반의 SDN 컨트롤러 솔루션을 확보하게 된 동시에, 개방형 소프트웨어 네트워킹에 대한 이니셔티브를 강화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루미나는 오픈데이라이트를 오픈소스 컨트롤러로 사용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SDN 환경을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하고, 벤더 종속적인 환경에서 벗어나 자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루미나는 오픈데이라이트 코드 베이스와 100%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SDN 컨트롤러의 향상된 기능을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제공한다.

루미나는 또한 기업들이 네트워킹 엔지니어링 및 네트워크 운영 팀을 혁신시킬 수 있도록 하는 넷데브(Net Dev)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루미나의 넷데브 서비스 팀은 고객과 협력해 민첩한 방식으로 시제품(Prototype)을 제작하고, 개념증명(PoC) 및 시범 단계를 거쳐 생산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루미나 넷데브 서비스는 오픈소스 툴, 루미나 혹은 경쟁 제품을 사용해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이러한 방법은 고객들이 새로운 오픈소스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루미나 네트웍스 앤드류 코워드 CEO는 “우리의 임무는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개방형 소프트웨어 네트워킹을 연구실에서 벗어나 실제 네트워크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촉매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고객들은 루미나와 함께 SDN 구현 작업을 실행함으로써, 공동으로 구축하는 플랫폼을 개발 및 관리하는데 필요한 기술이나 툴, 관행 등을 습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