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 닮아가는" 와츠앱, GIF 추천 기능 지원

Greenbot
와츠앱이 GIF 완전 전송을 지원한다. 수년 간 써드파티 메시지 앱 분야에서 선두를 달려 온 와츠앱이지만, 개선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기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와츠앱은 지난 11월에야 영상 통화 서비스를 시작했고, 지난 달에는 사용자 라이브러리에 저장돼 있는 GIF 파일을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와츠앱 2.17.16베타 버전에서 문자 작성 창 왼쪽의 이모티콘을 누르면, 새로운 GIF 버튼이 나타난다. 버튼을 클릭하면 메시지 창 안에 다양한 GIF 파일이 나타난다. 별도의 키보드를 설치하거나 다른 앱을 다시 실행할 필요가 없어 무척 편리하다. 화면 왼쪽 아래의 확대경 아이콘을 클릭하고 필요한 파일을 고르면 된다. 이후 코멘트를 추가해 바로 상대방에게 재미있는 GIF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새로 등장한 베타 버전에서 한 번에 전송할 수 있는 사진 파일 개수가 늘어났다고 보도했다. 지금까지는 한 번에 최대 10장 사진만 보낼 수 있었지만, 이제는 30장으로 한도가 늘어나 더욱 다양하고 많은 사진을 편리하게 전송할 수 있다.

새로운 사진 전송 기능은 베타 버전 와츠앱을 다운로드 받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업그레이드하거나, APK미러에서 공식 APK를 사이드로드 방식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GIF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는 파일 형태다. 와츠앱은 최근 수 년 간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검증된 좋은 기능을 꾸준히 추가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메신저와 와츠앱이라는 두 개의 메신저 서비스를 어떻게 운영할지 살펴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으로 보인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