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분석했다고 말할 수 없다. 타깃 소비자를 명확히 파악하고 이들에 대한 마케팅 메시지 도달률을 높여 효율적인 타깃 마케팅을 실행하려면, 개개인의 관심사, 호감, 방문처, 친구 관계 등 표출되지않는 소비자 행동에 대한 다각도 분석이 필요하다. 문제는 분석에 필요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크다는 점이다.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이러한 마케터의 고민을 해결해 줄 솔루션이다.

주요 내용 
고객을 알수록 타깃 마케팅 효과는 상승
소셜 분석을 클라우드에서 해야 하는 이유
한국관광공사 등 대표적인 사례들 
고객의 시대, ‘본 인 더 클라우드’ 소셜 분석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