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서울대학교에 ‘스마트 캠퍼스용 무선 장비’ 구축 사업 확대

ITWorld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서울대학교에 HPE 아루바 무선랜 솔루션을 기반으로 ‘스마트 캠퍼스용 무선 장비’를 확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는 신축 건물 및 기존 무선 음영지역에서의 무선 인프라 개선은 물론 첨단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강의실 내 무선 인프라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에 지난 2013년 캠퍼스 내 무선랜 노후 장비를 교체 완료한 바 있는 HPE 아루바의 솔루션을 통해 무선랜 설치 지역을 확대해 스마트한 변화를 실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사업은 AP인 Wave2 장비(AP-325)와 전용 아웃도어 AP인 AP-275와 AP-277를 사용해 관악, 연건캠퍼스 전체 강의실, 100여 개동 및 미설치 건물에 무선랜을 설치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교직원 및 학생들은 인터넷을 활용한 교육 환경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무선중계기(AP-325, AP-275, AP-277) 및 관련 POE 스위치 시스템을 확충해 속도나 접속자수 확대와 같은 성능 향상을 통해 고품질의 무선랜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기존 사용하고 있는 아루바 장비와 이번 사업으로 도입되는 무선장비(7240, AP-325, AP-275, HPE POE 스위치)를 통해 캠퍼스 내 다수의 건물에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각 기기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아루바 무선랜 솔루션 도입으로 서울대학교는 단기적으로는 강의실 및 일부 옥외를 포함한 공공장소 내 무선랜 서비스 이용 가능 범위를 확대하게 되었고, 장기적으로는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무선 인프라를 확충하게 되었다.

서울대학교 관계자는 “서울대는 학생 및 교직원에게 스마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학내 무선랜 음영지역에 연차적으로 확대 및 구축함으로써 모빌리티 기반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 캠퍼스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