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은 꼭!” 윈도우 10 핵심 단축키 14선

Network World
윈도우 10을 이용하는 방법은 많지만, 때론 키보드 단축키가 가장 편하고 시간을 아껴줄 때가 있다.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터치스크린에서 손가락으로 탭해서 전원 제어 항목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키보드에서 그냥 윈도우 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같은 화면에 접근할 수 있다.

키보드 단축키에 익숙해지면 컴퓨터를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알아두면 좋을 윈도우 10용 키보드 단축키 14개를 준비했다.

윈도우키 : 이 버튼을 누르면 시작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에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과 브라우저, 생산성 앱 등의 아이콘이 포함되어 있다.

윈도우키+X : 화면의 왼쪽 아래에 시작 메뉴의 텍스트 버전이 나타난다.

윈도우키+Tab : 실행 중인 모든 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작업보기’ 화면이 나타난다.

윈도우키+C : 코타나를 불러오는 단축키다(한국에선 사용할 수 없음)

윈도우키+왼쪽 화살표 : 전체 화면으로 표시된 활성화된 앱이나 창을 화면의 왼쪽으로 옮긴다.

윈도우키+오른쪽 화살표 : 전체 화면으로 표시된 활성화된 앱이나 창을 화면의 오른쪽으로 옮긴다.

윈도우키+위쪽 화살표 : 앱이나 창을 전체 화면으로 복구한다.

윈도우키+아래쪽 화살표: 앱이나 창을 최소화하거나 이미 최소화된 상태라면 화면에서 앱을 없애준다.

윈도우키+D : 바탕화면을 연다

윈도우키+Ctrl+D : 가상 데스크톱을 추가한다.

윈도우키+Ctrl+F4 : 현재 사용 중인 가상 데스크톱을 닫는다.

윈도우키+콤마(,) : 바탕화면이 나타나며, 키에서 손을 떼면 다시 복구된다.

윈도우키+Shift+왼쪽/오른쪽 화살표 : 앱을 다른 모니터로 옮긴다.

윈도우키+Ctrl+F : 네트워크상에 있는 PC를 검색한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