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1 / 13

“IT 의사결정권자들은 어떻게 솔루션/제품을 탐색할까” 2022 IT 의사결정권자의 역할과 영향 조사

IDG | IDG.com
1 / 13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한 필요성에 따라 기업은 계속해서 새로운 기술을 탐색하고 도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과의 인터랙션,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가능케 하는 도구와 솔루션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IT 의사결정권자가 참고하는 정보는 기술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IDG는 2022 IT 의사결정권자의 역할과 영향력 조사(IDG Role & Influence of Technology Decision-Maker Research)를 통해서 비즈니스 기술 발전에 대한 인사이트만이 아니라, IT 구매 프로세스에 참여하는 사람과 프로세스 각 단계에서 이들이 의존하는 정보에 대해 심층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조사에서는 향후 12개월간 IT 예산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서비스 별로 얼마나 할당할지 확인했고, 브랜드 인지도가 IT 의사결정권자들이 특정 콘텐츠를 보는 데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도 살펴보았습니다. 

600명 이상의 글로벌 IT 의사결정권자들이 참여한 이번 조사는 IT 의사결정권자들이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한 결정 과정을 이해함으로써, 기술 벤더가 경쟁 우위를 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2년 IT 마케터의 전략 및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주요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2 Role & Influence Key Takeaways

1. 향후 12개월간 IT 예산은 증가하거나(51%)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39%)될 것이며, 소프트웨어에 할당될 예산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35%).
 
ⓒ IDG


2. 기존 벤더가 항상 유리한 것은 아니다. IT 구매 중 45%는 신규 벤더에서 이뤄질 예정인데, 가장 큰 이유는 현재의 제품 및 서비스가 비즈니스 니즈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44%)이다.

3. IT 구매 프로세스에 관여하는 사람은 평균 20명 수준(IT 10명, LOB 10명)으로 지난해와 비슷하다. 기술별로 차이가 있는데, 클라우드의 경우 24명(IT 13명, LOB 11명)이지만, 데스크톱/노트북 구매 관여자는 16명(IT 7명, LOB 9명)에 불과하다.

4. 구매 과정에서 IT 의사결정권자는 기술 콘텐츠 사이트, 백서, 웨비나에 의존하고 있으며, 전화, 이메일, 화상회의를 통해 기술 벤더로부터 받는 정보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여정 각 단계별로 의존하는 정보 출처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 IDG


5. IT 의사결정권자의 57%가 향후 12개월 사이 업무 관련된 대면 행사에 참여할 의지가 있다고 답했다(잘 모르겠음 23%, 참여하지 않겠다 21%). IT 임원일수록 대면 행사 참여 의지가 높았고(60%), 직급이 낮을수록 비율이 약간씩 감소했다(IT 관리자 54%, IT 전문가 49%).

이번 조사 결과는 IT 의사결정권자가 일관되고 가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벤더와의 관계를 필요로 함을 보여줍니다. IT 의사결정권자들은 일상적인 업무를 처리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연구, 평가,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구매 여정 각 단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탐색합니다. 

2022년 마케팅 전략을 고민 중인 IT 마케터이신가요? 아래 링크를 통해 이번 조사 결과 Full Report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You ar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