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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 모바일 데이터 기반의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 공개

편집부 | ITWorld 2016.05.20
SAP는 최근 미국에서 개최한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모바일 기기로부터 얻어진 위치기반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전략에 도움을 주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SAP Digital Consumer Insight)’를 선보였다.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리얼 타임에 가까운 모바일 데이터를 바탕으로, 특정 위치에서 소비자 주요 행동 반경, 연령대, 성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서 얻어진 인사이트는 광고와 영업전략, 캠페인, 심지어 분점(branch)을 내는 위치까지 제공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최신 애널리틱스와 인메모리, 클라우드 기술 등이 접목된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를 수집한다. 여기서 추출한 인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마케팅 및 고객 관계 관리(CRM) 전략의 탄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데이터는 사용자에게 제공되기 전 익명으로 변환된다.

조나단 베커 SAP 최고디지털책임자(Chief Digital Officer) 겸 SAP 디지털 총괄은 “그동안 온라인으로 다양한 소비자 행태 관련 정보를 접할 수는 있었지만, 특정 위치에서의 소비 패턴 정보를 찾는 것은 어려웠다”며,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특정 장소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규모의 업체에게 제공해 상품과 서비스, 마케팅 캠페인을 개선하고 사업 확장 후보지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현재 미국 내 모바일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SAP스토어 홈페이지(SAPStore.com)에 접근할 수 있는 지역 어디에서든 구매가 가능하다. 하나의 데이터 파일 접근 기준으로 최저 399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다.

SAP는 연말까지 추가적으로 지역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솔루션에 한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인 ‘SAP 컨슈머 인사이트 365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해, 보다 포괄적으로 행동 패턴과 지역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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