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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근 기록 서비스 ‘알밤’, 4개월 만에 300% 성장

편집부 | ITWorld 2016.05.19
푸른밤은 출퇴근 기록기 앱 ‘알밤(http://albam.me/)’의 서비스 이용 매장이 2016년 들어 약 4개월 만에 30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알밤은 2015년 12월 31일 이후 현재까지 계약한 서비스 이용 매장 수를 약 300% 이상 늘렸다. 와인유통업체 아영FBC, 잡화전문업체 성창FnG 및 진경산업 백화점 전 매장에도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밖에도 외식업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수요가 급격하게 늘고 있다.

알밤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관리자가 매장에 없더라도 직원들의 출퇴근 확인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전국 매장의 수에 상관없이 본사에서도 손쉽게 전국 매장의 직원 출퇴근 상황 및 급여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근거리무선통신기술 단말기인 비콘(Beacon)을 각 매장에 설치하기만 하면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든 매장 관리를 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이 간편하다.

특히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에 입점된 매장의 경우 변동이 잦고, 별도의 기기 설치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알밤의 경우 배터리 방식의 비콘을 이용하기 때문에 손쉽게 매장 내에 부착하고 이동할 수 있다.

알밤은 이 밖에도 직원 급여 내역 등을 정리한 분석 리포트 등의 다양한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직원들의 근무 일시, 휴가 및 연차 등의 일정을 미리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3월부터 일본 도쿄 지역을 시작으로 입점 매장을 늘리고 있는 추세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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