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트레저데이터 코리아와 하쿠호도제일은 기업 외부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퍼블릭 DMP와 기업 내부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프라이빗 DMP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리타겟팅 마케팅(Smart Retargeting Marketing) 서비스를 연구·개발하고 공동 마케팅하는 업무를 각 사의 전문성과 자산을 기반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리타깃팅 마케팅은 기업 내외부 빅데이터 기반의 프라이빗 DMP를 통해 기존 리타겟팅 광고의 효율과 성과를 크게 넘어설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광고이다.
하쿠호도제일은 각 사업 분야별 마케팅 인사이트와 고객 솔루션의 아이디어와 전략을 제공하며, 트레저데이터 코리아는 암호화된 고객 프로파일 DB를 안전하게 저장·분석·출력 가능한 DMP(Data Management Platform)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한다.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이은철 지사장은 “이번 업무제휴는 하쿠호도제일의 디지털 광고와 트레저데이터의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플랫폼이 만나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시장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매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쿠호도제일 아키바 카즈마사 대표는 “하쿠호도제일이 기존에 보유한 노하우와 솔루션에 트레져 데이터의 DMP 플랫폼 관련 전문 역량이 더해짐으로 인해,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 개척의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