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소셜미디어 / 안드로이드 / 애플리케이션 / 웹서비스

“이런 기능도 있었어?” 인스타그램 속속 파헤치는 꿀팁 9가지

Ben Patterson | PCWorld 2016.04.15
계속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이제 인스타그램에는 있는지도 모르고 지나치게 되는 기능들도 많아졌다. 사진에 빠르게 하트를 표시하는 기능, 사진 프리뷰를 볼 수 있는 기능 등도 해당한다.

지도상에서 사진이 찍힌 위치를 확인하거나 지도에 표시된 위치를 지우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그 밖에도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돌리거나 원치 않는 팔로워를 차단하는 방법, 다른 사용자의 사진에 태그 될 때 삭제하는 방법, 즐겨 찾는 사용자가 사진을 올렸을 때 알림을 받는 방법도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 특히 마지막 기능은 최근 인스타그램의 이미지 정렬 방식을 바꾸려는 시도와도 관련이 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을 함께 알아보자.

1. 인스타 계정 비공개로 전환하기
처음 인스타그램을 접할 때 가장 신선한 것 중 하나는 생전 처음 보는 사람들도 좋아요를 누르고 간다는 사실이다. 인스타에서는 기본 설정이 전체 공개이므로 따로 설정을 바꾸지 않으면 사용자가 올리는 모든 사진을 누구나 다 볼 수 있게 된다.


모르는 사람이 사진을 보는 것이 싫다면 인스타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기존 팔로워들만 내가 올리는 사진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새로운 사람은 동의를 받아야만 팔로우할 수 있게 된다.

인스타 오른쪽 아래의 프로필 버튼을 누르고, iOS의 경우 오른쪽 위의 기어 버튼을, 안드로이드는 점 3개짜리 햄버거 버튼을 눌러 '비공개 계정'을 활성화하면 된다.

2. 기존 팔로워 차단하기
비공개 설정을 해두면 이제는 모르는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일은 없다. 그러나 기존 팔로워 중 모르는 사람이나, 원치 않는 사람을 차단하는 방법은 없을까? 물론 있다. 그것도 아주 간단하다. 프로필 버튼을 탭 한 후 팔로워 버튼을 클릭, 차단하고 싶은 사용자 이름을 두드리면 오른쪽 위에 점 3개짜리 햄버거 버튼이 보인다. 그 버튼을 탭 해서 '사용자 차단'을 선택하면 이제는 그 사람이 나를 팔로우할 수 없다.


이렇게 하면 더는 해당 사용자가 나의 사진을 볼 수 없게 된다. 상대방에게 내가 차단했다는 알림이 가지는 않으므로 안심해도 좋다.

3. 하트 버튼 안 누르고 하트 표시하기
인스타그램의 매력은 화면을 빠르게 스크롤 해가며 팔로잉하고 있는 다른 사용자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으면 보통은 이미지 밑에 있는 작은 하트 버튼을 누른다. 하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다. 이미지 위에 대고 더블 탭을 하기만 하면 하트가 표시된다.

4. 좋아요(하트) 누른 사진 모아보기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에 하트를 누르는 일은 중독성이 있다. 그래서 자꾸 누르다 보면 어떤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는지 알 수가 없다.


어떤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는지 알려면 프로필 버튼을 탭 한 후 오른쪽 위의 기어 아이콘이나 햄버거 아이콘을 눌러 ‘회원님이 좋아한 게시물’을 두드린다.
보너스 팁: 하트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좋아요가 취소된다. 하지만 사진을 한 번 더 더블 탭 한다고 해서 좋아요가 취소되지는 않는다.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