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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자동차, 전조등 없이 어둠 속에서도 길을 찾는다"...포드

Lucas Mearian | Computerworld 2016.04.12
포드는 자체 퓨전 하이브리드(Fusion Hybrid) 자율주행 자동차가 완벽한 어둠 속에서도 주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라이더(Light Detection And Ranging, LiDAR)를 사용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Credit: Ford


포드는 공식석상에서 이 새로운 라이더 센서는 앞으로 인간 운전자의 한계를 능가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역량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와 연관된 소식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리앤드로에 소재한 스타트업인 스캔스(Scanse)는 아주 싸고 다른 시스템보다 정밀한 2차원 라이더 시스템을 개발했다.

스캔스는 수천 달러에 달하는 다른 라이더 시스템과 달리 자체 시스템은 소비자 가격이 약 250달러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스캔스는 기술을 시장에 내놓기 위한 킥스타터 캠페인을 실행하고 있는데, 이미 27만 2,000달러 이상을 달성했다. 스캔스는 "이 250달러짜리 회전하는 라이더 센서는 인식 거리가 40미터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포드는 "이 라이더를 아리조나 성능 시험장에서 테스트한다"며, "이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전달하기 위한 다음 여정이다"고 말했다.


Credit: Ford

또한 포드는 "이는 빛에 의존한 카메라 없이도 운전이 가능하다는 걸 보여준 중요한 개발이다. 포드의 라이더는 자동차의 가상 운전 소프트웨어와 함께 동작해 구불구불한 길에서도 완벽하게 주행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고 설명했다.

이 기술은 자율주행 차량이 향후 야간에 사고 가능성을 줄여야 하기 때문에 다른 센서, 레이더, 카메라 등과 함께 아주 중요하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에 따르면, 야간 사고 차량 사망률은 주간의 그것보다 3배다.

포드 자율주행 차량 테크니컬 리더인 짐 맥브라이드는 "공식석상에서 이 라이더 덕분에 테스트 차량은 태양의 빛에 의존하지 않고 아스팔트 위에 칠해진 하얀 선을 탐지하고 있다"며, "사실상 라이더는 어둠 속에서도 햇볕아래서 운전하는 것처럼 자율주행 자동차가 제대로 운전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미 자율주행 차량 연구에 10년이상을 투자한 포드는 "이는 운전자가 개입해 차량 제어권을 갖고 가는 걸 요구하지 않는, 완전 자율주행 운전 능력에 도달하기 위한 필수적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포드는 미국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미시간 주 등지의 도로 위에서 테스트하고 있는 30대의 자율주행 퓨전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3배로 늘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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