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윈도우 10 업데이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Bill Snyder | CIO 2015.12.09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주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시행한다. 윈도우 10에서의 픽스와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는 상당히 중요하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최신 소프트웨어에서 적용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에 가장 일반적인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기술적인 소식에 대해 관심을 없는 이들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10이 웹을 통해 업데이트되도록 설계되어 마이크로소프트가 픽스 또는 추가 기능들을 언제든지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싶지 않을 것이다.

대부분 시기적절하게 업데이트되는데, 이에는 보안 문제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하는 대로 다운로드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윈도우 10은 크고 복잡해 업데이트가 항상 자연스럽게 이뤄지지 않는다. 좋은 예로 11월 둘째 주 2015년 가을 주요 업데이트에서 누락된 이들이 많았다.

일부 사용자들은 이 업데이트가 그들의 프라이버시 설정에 대해 원치 않는 변경을 한다는 사실을 인지했으며, 다운로드가 끊어지는 비정상적인 경우를 발견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버그를 빠르게 해결했고 다운로드는 복구됐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의 경우 이 업그레이드를 성공적으로 끝내지 못했는데, 필자도 그들 가운데 한명이었다.

윈도우 10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방법
자신의 PC에서 실행되는 윈도우 10 버전을 알아내는 것은 쉽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 내 수많은 기능들처럼 이 설정은 상당히 숨겨져 있다.

이를 알아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코타나(Cortana) 가상 비서를 여는 것과 검색 칸에서 윈도우 버전을 알아내는 'winver'를 치는 것이다.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됐다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어야 한다.


두번째 줄에 버전 10.0을 본다면 여전히 윈도우 10의 7월 29일 버전을 실행하고 있는 것이다.

자신이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도했음에도 이런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사용자가 윈도우 7 또는 8.1로부터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한 지 한달이 지나지 않았다면 새로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다.

왜냐하면 윈도우 10은 사용자에게 한달 이내로 예전 운영체제로 돌아갈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한달이 지나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모든 방법이 실패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 연락하라
업데이트가 실패한 다른 이유가 존재한다면 때로는 이는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상당히 힘들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웹사이트는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갖고 있다. 필자는 이들이 추전하는 단계를 거쳐봤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쓸데없이 시간을 허비한 후, 필자는 윈도우 10 실시간 무료 지원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에 직접 연락했으며, 그런 뒤에야 실제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윈도우 10 실시간 무료 지원에는 전화 또는 실시간 채팅을 포함해 여러 옵션이 있다. 필자는 후자를 선택했는데, 문제는 이 스크립트들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무의미한 질문들을 반복적으로 해댔다. 결국 그는 원격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필자의 PC를 제어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에 대해 말하자면, 자신의 기기를 기꺼이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정말 믿을만한 사람에게만 허용해야 한다. 스캐머들은 때때로 이 원격 지원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들이 자신의 PC로 들어온다면 심각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

필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지원이 합법적인 것을 알고 있었고 원격 지원 기능을 통해 지원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문제는 해결됐으며 비용은 들지 않았다.

이와 같은 일을 하는 다른 지원 사이트도 존재한다. 하지만 이들은 도와주는데 비용을 받으며 신뢰성면에서 조금 떨어진다. 윈도우 10 업데이트 문제가 발생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 직접 맡겨보자.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