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14

페이스북, ‘페이스북에서 만나는 추석’ 인포그래픽 공개

편집부 | ITWorld
페이스북(ko.newsroom.fb.com/)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지난해 추석 전후인 8월부터 9월까지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와 흥미로운 사용자들의 행태를 소개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중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주로 언급한 키워드는 '선물'과 '여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이 1~2주 앞으로 다가올수록 추석 선물에 대한 언급이 부쩍 많아졌으며, 남성보다 여성이 활발하게 이와 관련된 내용을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본격적으로 귀성이 시작되는 연휴 하루 전날에는 페이스북 상에서 남녀 사용자층 모두가 여행 및 귀성과 관련된 대화를 활발히 나눈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추석 기간 중 여행이나 귀성에 따른 장거리 이동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페이스북 활동이 데스크톱과 비교해 무려 5.35배나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의 종류에 따른 사용자 활동 역시, 추석 기간 중 사진과 동영상의 게시 활동이 각각 1.22배와 1.13배 증가하는 특징을 보였다. editor@itworld.co.kr



2015.09.14

페이스북, ‘페이스북에서 만나는 추석’ 인포그래픽 공개

편집부 | ITWorld
페이스북(ko.newsroom.fb.com/)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지난해 추석 전후인 8월부터 9월까지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와 흥미로운 사용자들의 행태를 소개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중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주로 언급한 키워드는 '선물'과 '여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이 1~2주 앞으로 다가올수록 추석 선물에 대한 언급이 부쩍 많아졌으며, 남성보다 여성이 활발하게 이와 관련된 내용을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본격적으로 귀성이 시작되는 연휴 하루 전날에는 페이스북 상에서 남녀 사용자층 모두가 여행 및 귀성과 관련된 대화를 활발히 나눈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추석 기간 중 여행이나 귀성에 따른 장거리 이동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페이스북 활동이 데스크톱과 비교해 무려 5.35배나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의 종류에 따른 사용자 활동 역시, 추석 기간 중 사진과 동영상의 게시 활동이 각각 1.22배와 1.13배 증가하는 특징을 보였다. editor@itworld.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