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모바일 / 소셜미디어 / 안드로이드 / 애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를 위한 페이스북 활용 팁 9가지

Ben Patterson | PCWorld 2015.07.27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용 페이스북 앱은 강력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뉴스피드에 표시되는 친구를 선택할 수 있고, 흥미로운 기사의 링크를 저장할 수 있으며, 다른 기기에서 활성화되어 있는 페이스북 세션을 닫을 수 있고, 사진에 스티커 메모를 추가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게시물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페이스북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9가지 활용 팁을 소개한다.

뉴스피드에서 '짜증나는' 친구와 게시물 숨기기
뉴스피드가 친구들은 물론이고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의 사진과 게시물로 엉망이라면? 페이스북 모바일 앱에서도 이를 쉽게 깔끔하게 정리할 방법이 있다.

안드로이드나 iOS에서 쉽게 타임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

불쾌한 게시글 상단의 작은 화살표를 탭해 옵션 가운데 하나를 선택한다. 뉴스피드에서 특정 게시글을 숨기거나, 게시 버튼을 클릭한 친구의 팔로우를 취소할 수 있다. 이 경우, 포스트만 더 이상 표시되지 않을 뿐 친구 상태는 유지된다. 또 CNN 등 뉴스 게시글도 차단할 수 있다.

iOS용 페이스북 앱에는 최근 더 많은 게시물을 보고 싶은 친구, 반대로 보고 싶지 않은 친구를 선택할 수 있는 '뉴스피드 기본 설정' 기능이 추가됐다. 페이스북 메인 화면의 더 보기 메뉴에서 뉴스피드 기본 설정을 탭한 후, 게시물을 가장 먼저 확인하고 싶은 친구를 고르거나 게시물을 숨기려면 ‘먼저 볼 사람 정하기’ 혹은 ‘팔로우 취소하여 게시물 숨기기’를 선택한다.

이 설정은 안드로이드용 페이스북에도 조만간 도입될 기능이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화면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 버튼에서 뉴스피드 설정을 탭하면 뉴스피드에 가장 많이 표시되거나 팔로우를 취소한 그룹, 페이지, 친구를 확인할 수 있다.

나중을 위해 링크 저장하기
친구들이 페이스북에 게시한 게시물을 읽을 시간이 없을 때가 있다. 걱정할 필요 없다. 정말 읽고 싶은 게시물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표시를 할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링크 저장' 기능으로 기사, 사진, 영상 등을 보관하자

글이 링크된 게시물 상단의 화살표와 ‘링크 저장’을 차례대로 탭하면 된다. 읽을 시간이 나면 더 보기 버튼을 탭 한 후 ‘저장됨’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장된 게시물의 오른쪽에 위치한 작은 버튼을 탭해 링크 내용을 ‘보관’하거나 다시 ‘새로운 게시물에서 공유’를 선택해도 된다.

보너스 팁: 동영상과 사진, 장소, 시간 등에도 링크 저장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사진 저장하기
친구나 연인이 아이 사진, 석양 사진 등 간직하고 싶은 사진을 게시했다면, 이를 저장하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진을 나의 스마트폰에 저장하고 싶다면?

저장하고 싶은 사진을 탭한 후 화면 상단의 점3개 모양 버튼을 선택한다. 그리고 ‘사진 저장’을 누르면 스마트폰의 사진 앨범으로 해당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보너스 팁: 뉴스피드에서 불쾌하거나 공격적인 사진을 봤을 경우, 해당 사진과 점3개 모양의 버튼을 탭하고 '이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음’를 선택해 신고할 수 있다.

'최신글'로 전환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가장 큰 관심을 가질 내용을 추측해 뉴스피드의 게시글을 정렬하는데, 이것이 기본값으로 지정돼 있다.

가장 최근에 올라온 글부터 읽는 기능도 있다

그러나 최신글부터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이 경우, 더 보기 메뉴 아래쪽의 '최신글’을 선택하면 된다.

게시글 수정하기
인생은 되돌릴 수 없지만, 페이스북 게시물은 되돌릴 수 있다. 게시물 우측 상단의 작은 화살표를 탭해 ‘게시물 수정’을 선택하면 된다.

페이스북 게시물을 수정해야할 때는 '편집' 기능을 사용하자

단 게시물을 수정해도 친구들이 '수정 내역 보기' 링크를 클릭해 시간별로 수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누른 '좋아요'나 내가 올린 글, 댓글 전부 확인하기
페이스북에 가입한 첫날부터 지금까지 '좋아'요나 댓글을 표시한 게시물과 게시한 글 전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지금까지 '좋아요'를 누른 모든 게시물을 스마트폰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상단, iOS는 하단 구석에 위치한 더 보기 버튼을 탭한 후 아래로 내려가 활동 로그(Activity Log)를 탭한다. 그러면 자신이 게시한 글과 사진, '좋아요'를 표시하거나 댓글을 단 내용을 전부 확인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좋아요' 표시나 댓글을 없앨 수도 있다. 로그 항목 바로 옆 화살표를 탭하면 된다.

주: 필자의 경험 상 2007년 게시물 등 아주 오래전 활동을 확인하려 할 경우 안드로이드나 iOS 모두 페이스북 작동이 중지될 수도 있다. 앱을 다시 실행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다른 곳에서 활성화된 페이스북 선택하기
사무실 PC에서 페이스북을 하다가 프로그램을 닫거나 PC를 끄지 않은 상태라고 가정하자. 이 경우 스마트폰으로도 해당 기기의 페이스북 세션을 닫을 수 있다.

다른 컴퓨터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열어놨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우선 페이스북 모바일 앱에서 메뉴 버튼을 선택한다. 그리고 계정 설정으로 들어가 보안 메뉴의 ’로그인 내역’을 누른다. 여기에서 닫고 싶은 페이스북 세션을 찾는데, 통상 마지막 접속 시간, 기기 타입으로 찾을 수 있다.

찾았다면 오른쪽 옆의 'x' 버튼을 클릭하자. 이렇게 하면 해당 기기의 페이스북을 원격으로 로그아웃 할 수 있다. 해당 기기에서는 뉴스피드가 회색으로 표시되고 '다시 로그인' 안내창이 표시될 것이다.

오프라인 상태에서 게시글과 사진 게시하기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뉴욕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고 있는 중이라고 가정하자. 이 때에도 갑자기 떠오른 생각이나 사진을 모바일 페이스북 앱을 이용해 게시할 수 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고 페이스북에 올리고 싶은 사진이나 글까지 미뤄놓지 말자

‘상태’ 버튼을 누르고 내용을 기록한다. 필요할 경우 사진도 첨부한다. 그리고 ‘게시’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이 온라인에 연결되자마자 페이스북 앱이 해당 게시물을 게시할 것이다.

보너스 팁: 안드로이드 페이스북의 경우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뉴스피드에 '좋아요'를 표시할 수 있다. 앞서와 마찬가지로 다시 온라인에 연결되는 즉시 순서대로 동기화가 된다.

사진을 자르거나 말풍선, 스티커 추가하기
페이스북 앱에 기본 탑재된 이미지 편집 도구를 이용해 사진을 보정하거나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사진에 즐거운 변화를 줄 수 있다

사진을 첨부하고 나면, 사진 아래에 작은 편집 버튼이 표시된다. 안드로이드 앱은 점 3개로 된 메뉴이고, iOS에서는 마술봉 모양의 버튼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사진 위에 직접 설명을 집어넣을 수 있다. 이동 중에 유용한 기능이다.

또 사진을 자르거나, 웃는 얼굴과 슬픈 얼굴, 바보같은 얼굴 등 스티커 메모를 추가할 수 있다. iOS용 페이스북에는 인스타그램 못지 않은 필터들도 많다. 사진의 오른쪽에서 옆으로 밀기 동작을 통해 각 필터를 적용했을 때의 상태를 미리 보거나, 필터 탭을 선택하고 한 번에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