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22

애플, 3분기 실적 발표 “애플 워치는 얼마나 팔렸나?”

Caitlin McGarry | Macworld
애플이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2015년 3분기에도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 3분기 수익률을 보면, 96억 달러 매출과 영업이익 107억 달러를 기록했다. 374억 달러 매출과 77억 달러 순이익을 기록한 전년 동기에 비해 크게 성장했다.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애플은 자체 예상과 월가 예측을 모두 깼다.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매출 494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애플은 3분기 예상 매출을 460억~480억 달러 선으로 예측한 바 있다.

7,450억 대의 아이폰을 판매하고 180억 순이익을 올린 연말 연시의 기록을 깬 것은 아니지만, 일반 분기 실적을 연말 시즌과 나란히 비교하기는 어렵다. 연말은 언제나 매출이 가장 강세를 보이는 데다 일반적으로 신형 아이폰 출시와 겹쳐 각종 실적이 정점에 달하기 때문이다.


4,750만 대가 판매된 아이폰은 이번에도 약 313억 7,000만 달러 매출을 기록하며 애플 판매 수익을 견인했다. 아이패드는 1,090만 대, 맥은 480만 대 매출을 올렸다.

애플 CEO 팀 쿡은 “놀라운 분기를 보냈다. 아이폰 매출은 전년 대비 59% 상승했고, 맥 제품도 강세를 보였으며, 앱 스토어의 활약으로 서비스 매출은 사상 최대였다. 애플 워치 매출도 시작부터 훌륭했다”고 자평했다. 쿡은 “애플 뮤직의 열기는 놀라울 정도였으며, 올 가을 일반에 공개할 iOS 9, OS X 엘 캐피탄, 워치OS 2 역시 기대할 만하다”고 밝혔다.


업계 애널리스트와 각 언론은 애플 워치의 정확한 판매량이 공개되기를 원했으나, 구체적인 수치는 발표되지 않았다. 애플워치 판매량은 아이팟, 애플 TV, 비츠 헤드폰과 함께 ‘기타 제품’ 카테고리에 묶여 공개됐다.

기타 제품 매출은 2014년 같은 분기에 18억 달러 매출을 기록했고, 2015년 2분기에는 17억 달러인 반면, 이번 3분기 매출은 26억 4,000만 달러로 크게 상승했다. 애플 워치가 단독으로 10억 달러가량 매출을 달성했다고 확언할 수는 없지만 최근 1, 2년간의 같은 카테고리 매출보다 크게 증가한 것은 사실이다.

애플 CFO 루카 마에스트리는 뉴욕타임즈를 통해 애플 워치가 제품 출시 직후 9주 간 매출 면에서 통상적인 아이폰, 아이패드의 매출을 능가했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2015.07.22

애플, 3분기 실적 발표 “애플 워치는 얼마나 팔렸나?”

Caitlin McGarry | Macworld
애플이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2015년 3분기에도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 3분기 수익률을 보면, 96억 달러 매출과 영업이익 107억 달러를 기록했다. 374억 달러 매출과 77억 달러 순이익을 기록한 전년 동기에 비해 크게 성장했다.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애플은 자체 예상과 월가 예측을 모두 깼다.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매출 494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애플은 3분기 예상 매출을 460억~480억 달러 선으로 예측한 바 있다.

7,450억 대의 아이폰을 판매하고 180억 순이익을 올린 연말 연시의 기록을 깬 것은 아니지만, 일반 분기 실적을 연말 시즌과 나란히 비교하기는 어렵다. 연말은 언제나 매출이 가장 강세를 보이는 데다 일반적으로 신형 아이폰 출시와 겹쳐 각종 실적이 정점에 달하기 때문이다.


4,750만 대가 판매된 아이폰은 이번에도 약 313억 7,000만 달러 매출을 기록하며 애플 판매 수익을 견인했다. 아이패드는 1,090만 대, 맥은 480만 대 매출을 올렸다.

애플 CEO 팀 쿡은 “놀라운 분기를 보냈다. 아이폰 매출은 전년 대비 59% 상승했고, 맥 제품도 강세를 보였으며, 앱 스토어의 활약으로 서비스 매출은 사상 최대였다. 애플 워치 매출도 시작부터 훌륭했다”고 자평했다. 쿡은 “애플 뮤직의 열기는 놀라울 정도였으며, 올 가을 일반에 공개할 iOS 9, OS X 엘 캐피탄, 워치OS 2 역시 기대할 만하다”고 밝혔다.


업계 애널리스트와 각 언론은 애플 워치의 정확한 판매량이 공개되기를 원했으나, 구체적인 수치는 발표되지 않았다. 애플워치 판매량은 아이팟, 애플 TV, 비츠 헤드폰과 함께 ‘기타 제품’ 카테고리에 묶여 공개됐다.

기타 제품 매출은 2014년 같은 분기에 18억 달러 매출을 기록했고, 2015년 2분기에는 17억 달러인 반면, 이번 3분기 매출은 26억 4,000만 달러로 크게 상승했다. 애플 워치가 단독으로 10억 달러가량 매출을 달성했다고 확언할 수는 없지만 최근 1, 2년간의 같은 카테고리 매출보다 크게 증가한 것은 사실이다.

애플 CFO 루카 마에스트리는 뉴욕타임즈를 통해 애플 워치가 제품 출시 직후 9주 간 매출 면에서 통상적인 아이폰, 아이패드의 매출을 능가했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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