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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인기 콘텐츠 발굴 및 검색 기능 강화

Zach Miners | IDG News Service 2015.06.24
인스타그램이 사용자가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사건이나 장소와 관련된 사진 및 동영상, 특정 장소에서 찍힌 사진을 더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인스타그램은 친구들의 사진을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 또는 세계적 범위의 사건이나 행사를 다룬 다른 사용자들의 사진을 볼 수 있는 앱으로의 변화를 강조했다. 이미 사진을 포함해 여러 가지 사건을 실시간 트윗 피드로 제공하고 있는 트위터와 정면으로 맞붙게 됐다.

확대경 메뉴 아이콘을 두드리면 새로 생긴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메뉴에서는 실시간으로 벌어지는 사건과 트렌드가 나타난다. 화요일 ‘트렌딩 플레이스(Trending Place)’ 피드에는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뉴욕, 올랜도의 씨월드(SeaWorld) 테마파크, 플로리다 등 에서 찍은 다양한 장소에서 찍은 사진이 올라왔다.


사용자들이 클릭해서 관련 정보를 모아 보는 트렌딩 해시태그에도 변화가 있었다. 코첼라 음악 축제, 다가오는 독립 기념일, 최근 사망한 영화 음악 작곡가 제임스 호너 등이 해시태그에 올랐다.

인스타그램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선별된 사진 모음 피드도 있다. 화요일 이 사진 피드에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운동 선수와 암벽 관련 사진과 영상이 소개됐다.

한편 검색 기능도 강화돼 사용자가 특정 장소에 대한 사진을 검색하기가 쉬워졌다. 사람, 장소, 해시태그가 탭으로 나뉘어 목적에 맞게 검색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선별 피드는 초기에는 미국에만 제공될 예정이지만, 검색 기능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공개됐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앱에도 적용된다.

매 달 3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로그인하는 인스타그램은 2012년 페이스북이 10억 달러에 인수한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인스타그램은 인수 후 3달만에 8,000만 명의 사용자를 유치한 바 있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에 섣불리 광고를 삽입하지는 않고 있다. 최근에 들어서야 마케팅용 사진이나 동영상 광고의 종류를 확대하는 정도다.

화요일 발표된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는 기업이나 브랜드가 적당한 장소, 또는 사건을 광고와 결합시킬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경쟁 앱 스냅챗은 이미 실시간 이벤트 피드를 통해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마케팅 담당자가 특정 사건이나 행사 중에 사용자가 찍은 사진, 동영상을 제품 홍보에 사용하면서 사용료를 지불하는 기능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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