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트위터, 상품 전용 페이지 도입… 전자상거래 진출 본격화

Oscar Raymundo | Macworld 2015.06.22
멋진 것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활용되어 온 트위터가 이제 이러한 제품들을 더 쉽게 찾고 버튼 한번 클릭으로 구입까지 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지난 주 금요일 트위터는 기업들이 상품과 관련된 트윗, 사진, 동영상 가격 정보, 그리고 상품 구매 및 여행 예약, 관련 웹사이트 방문 등의 옵션이 포함된 전용 페이지를 통해서 자사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제품 관리자인 아마릴리스 폭스는 회사 블로그를 통해 소규모 상품들과 함께 이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또한, 트위터는 유통업체 혹은 영향력 있는 사용자들이 좋아하거나 판매하는 상품을 모아두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인 컬렉션(Collections)을 도입했다. 컬렉션은 트위터 리스트와 비슷하지만, 트위터 사용자 대신 제품 페이지를 모아둘 수 있다. 트위터는 신기능 출시에 맞춰 타깃(Target), 나이키, 비츠 바이 드레(Beats by Dre), 디즈니 스토어(Disney Store) 등 유통업체와 인기 가수인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등을 섭외했다.

폭스는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몇 달간 사용자가 살펴보고 싶은 장소와 물건에 대해서 가장 개인화되고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테스트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소셜 네트워크 업체들은 전자상거래 영역으로 앞다투어 진출하고 있다. 핀터레스트와 인스타그램은 모두 이미지 바로 하단에 구매하기 버튼을 도입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