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 컨슈머라이제이션

트렐로 : 체계적인 사람으로 거듭나는 방법

Mark Gibbs | Network World 2015.05.18
무엇인가를 잘 정리하지 못하는 부류의 사람에게는 무엇인가를 정리하는 일이 정말 어렵다. 일반적으로 어떤 일에 착수하는 것 자체가 '일'이 될 수 있는데, 따라서 게으름이라든가 일을 완수하는 것에 무신경함을 극복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적절한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다. 오늘은 트렐로(Trello)라는 앱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트렐로는 무료 서비스며, 타인과 무엇이든 손쉽게 정리할 수 있으며, 유연한 기능을 선보인다.

정말 장난 아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목록과 카드로 구성되며, 각 목록에는 카드로 채워 넣을 수 있다. 카드에는 텍스트, 이미지, 체크리스트, 라벨, 마감 날짜를 설정할 수 있다. 카드를 다른 목록으로 옮길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보드를 공유할 수 있으며, 각각의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할당할 수 있다.

카드에는 댓글을 쓸 수 있으며,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박스(Box), 원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첨부할 수 있으며, 변화(댓글, 목록 아이템 체크박스 확인 등)가 있으면 알림을 준다. 이메일, 브라우저를 통합 데스크톱 알림, 모바일 앱으로도 알림이 표시되며, 모든 알림은 모든 기기로 동기화된다.

iCal을 통해 트렐로의 모든 이벤트를 기존에 사용하던 캘린더에도 함께 표기할 수 있다. 또는 트렐로 자체의 캘린더 보기를 이용하여 날짜별로 카드를 볼 수 있으며, 카드에 투표 기능을 첨가할 수 있다. 오래전에 만든 카드에 아무런 댓글이나 내용을 달지 않았을 경우에는 카드의 색깔이 자동으로 변화해 이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각각의 보드에는 고유의 이메일 주소가 생성되어 자신의 이메일 클라이언트나 이메일 서비스에서 바로 트렐로에 카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트렐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 아이폰과 아이패드, 킨들 파이어와 윈도우 8용 앱을 지원한다.

할 일을 견고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트렐로 비즈니스 클래스(Trello Business Class)에 가입한 뒤 구글 앱스와 트렐로 계정을 연결해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도 있다.

요금제에 관해 이야기하겠다. 개인 사용자라면 트렐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보드의 수라든가 협업하는 사용자의 수에 제한이 없다. 단, 카드에 첨부할 수 있는 파일 크기는 최대 10MB로 제한된다. 매달 5달러의 트렐로 골드(Trello Gold) 요금제를 이용하면 최대 250MB의 파일까지 첨부할 수 있다(연간 45달러). 또한, 9가지의 배경을 교를 수 있고, 스티커, 이모티콘을 이용하여 글을 작성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트렐로 비즈니스 클래스(Trello Business Class)는 기업수준의 관리자 제어 기능과 보안 뿐만 아니라, 대용량 데이터 업로드와 다운로드, 구글 앱스와의 통합을 지원한다. 연간회원권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한 사용자당 3.75달러다. 100명 이상의 상시 근로자가 있는 회사인 경우, 트렐로 엔터프라이즈(Trello Enterprise)라는 24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기능, 전용 담당자를 배정해주고 간편 청구 시스템을 지원한다.

트렐로에 빠져들어야 할 이유는 많다.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주요 기능을 익히고 활용하도록 훈련하는 것 또한 쉽다. 매우 고급스러운 방법으로 할 일을 조직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앞으로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매우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이며, 트렐로에는 5점 만점에 5점을 주겠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