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웹서비스

구글, 검색 결과에 ‘구매하기’ 버튼 추가 예정

Zach Miners | IDG News Service 2015.05.18
구글이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에 ‘구매하기’ 버튼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이는 모바일 쇼핑객들이 작은 모바일 기기 화면에서 더 쉽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일 뿐만 아니라, 아마존이나 이베이 같은 업체의 모바일 앱에 대한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구매하기 버튼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특정 상품을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페이지에 나타난다. 사용자가 이 버튼을 클릭하면 크기나 색상, 배송 옵션 등을 선택하고 구매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있는 별도의 구글 페이지로 이동된다.

구글은 사용자들이 결제 정보를 한번만 입력해 놓으면 이를 저장해 두어서 나중에 구글 쇼핑 페이지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자동으로 로딩되게 할 예정이다.

이렇게 판매되는 상품들은 구글이 아니라 여전히 해당 유통업체에서 제공되고 판매된다. 보도에 따르면 초기 파트너 업체로 메이시스(Macy’s)가 구글과 협의 중이다.

구글과 메시시스 쪽 모두 이 보도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구매하기 버튼은 일반적인 검색 결과가 아니라 스폰서를 받은 검색 결과에만 적용될 예정이다. 따라서 초기에는 구글 검색 트래픽의 매우 적은 부분만 차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구글이 검색 서비스를 단순히 정보와 링크를 제공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온라인 상점으로 확대시키는데 도움이 될 예정이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유통업체와 고객간의 연결을 약화시킨다는 이슈도 있다. 이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서 구글은 소비자들에게 유통업체의 자체 사이트에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옵션도 활성화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한편, 페이스북과 트위터 역시 ‘구매하기’ 버튼을 통해서 자사의 웹사이트를 떠나지 않고도 쇼핑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구글의 구매하기 버튼 추가 일정은 명확하지 않지만 구글 I/O 컨퍼런스가 열리는 시점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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