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웨어러블컴퓨팅

애플 워치 활용도를 높여주는 10가지 설정 팁

Caitlin McGarry | Macworld 2015.05.04
처음에는 애플 워치 조작법이 다소 혼동될 수 있다. 너무 자주 알림이 울려서도 안 되지만, 알아야 할 내용은 즉시 알아야 한다. 이렇게 알림을 설정할 수 있게 되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다음은 애플 워치를 제대로 설정해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한 내용이다.

알림 관리
아이폰에서 설치한 모든 앱에서 알림을 받도록 설정해 놓았다면 애플 워치가 사용자를 미치게 만들 것이다. 애플 워치는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알림만 수신하도록 맞춤화해야 하는 장치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을 경우 끊임 없이 손목이 울릴 것이다. 아이폰에서 애플 워치 앱을 파악하자. 그러면 애플 워치를 자신이 원하는 그런 장치로 맞춤화 할 수 있다.

나의 시계의 ‘알림’ 에서 알림을 수신할 앱을 선택한다. 아이폰에 설치된 애플 워치용 앱이 아닌 앱도 알림을 전송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 애플 워치에서 미러링 방식으로 알림을 수신 받을 앱을 선택하고, 나머지는 알림을 끈다.

메시지나 날씨같은 애플 워치용 앱은 알림을 한층 더 상세히 맞춤화 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의 알림 설정이 그대로 미러링 되지 않는 것이다.

주의할 점은 애플 워치에서 특정 앱의 알림을 수신 받고 싶다면, 아이폰에서 해당 앱의 알림 설정을 바꿔야 한다. 모든 앱이 해당된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지만 그럴 가치가 있다. 그렇게 하지 않을 경우 애플 워치가 사용자를 미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포스 터치로 모든 알림 없애기
새 알림이 도착하면 애플 워치에 작은 빨간 점이 표시된다. (기본 설정 값이다. 그러나 아이폰의 애플 워치 앱에서 이를 바꿀 수 있다. 나의 시계의 알림으로 들어가 알림 표시기를 끄면 된다.)


애플 워치의 화면에서 아래 방향으로 스와이프 동작을 하면 알림 화면이 표시된다. 화면이 표시되었을 때 왼쪽으로 밀어서 X를 클릭하면 한 번에 하나씩 알림을 지울 수 있다. 또 화면을 포스 터치(Force-touch, 세게 누름)하고 큰 X 버튼을 두드려서 모든 알림을 삭제할 수도 있다.

메시지 미리보기 없애기
새로 장만한 애플 워치를 친구나 가족, 또는 모르는 사람에게 보여줄 일이 있을 것이다. 분명히 말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애플 워치 동작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이때 알림 목록에서 이메일 메시지 미리보기를 노출시키고 싶지 않다면 아이폰의 애플 워치 앱에서 알림으로 들어가 알림 비공개를 활성화시킨다. 이렇게 해도 이메일이나 메시지의 알림을 수신할 수 있다. 그러나 추가로 두드려야 내용을 볼 수 있다.

배터리 절약하기
애플 워치의 배터리 수명은 통상 하루 정도이다. 그러나 하루가 채 되기 전에 배터리를 다 써버리는 상황이 있을 수 있다. 이때에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런 상황에서 벗어날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화면에서 위로 밀면 배터리 잔량이 비율로 표시된다. 여기에서 ‘절전’을 선택하면 배터리 절약 모드가 실행된다. 배터리 절약 모드에서는 애플 워치를 시계로 이용할 수는 있지만 앱은 실행시킬 수 없다.


가장 많이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앱은 심장 박동 측정 센서를 이용해 운동량을 측정하는 운동 앱이다. 경험에 따르면 운동 앱을 30분만 사용해도 배터리 수명이 15% 줄어든다. 이를 방지하려면 아이폰의 애플 워치 앱을 실행시켜 나의 시계 > 운동 > 절전 모드에서 심장 박동 측정 센서를 끈다. 애플 워치가 칼로리 소모량을 정확히 계산하지 못할 수 있다. 그러나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