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04

레노버, IBM PC 사업부 인수 10년만에 전세계 1위 달성

편집부 | ITWorld
레노버(www.lenovo.com/kr)가 IBM PC 사업부 인수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10년간의 주요 여정을 발표했다. 지난 10년 간 레노버는 전세계 1위 PC 업체, 전세계 3위 스마트폰 업체뿐만 아니라 태블릿, x86 서버에서도 전세계 3위 성적을 보였다.

레노버는 5월 28일 레노버 테크 월드(Lenovo Tech World)의 개최에 앞서 이번 이정표를 발표했다. 레노버 테크 월드는 레노버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전략적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로서 스마트폰, 웨어러블,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등에 대한 비전을 발표하고 R&D 컨셉트를 보여줄 예정이다.

레노버 회장이자 CEO인 양 위안칭은 “레노버는 IBM PC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단숨에 글로벌 업체로 성장해 자사뿐만 아니라 업계 전체를 변화시켰다”며, “인수 이후, 우리는 세계 선도의 PC 기업이자, 가장 혁신적인 기술 기업이 되기까지 많은 도전과제와 우려들을 불식시켜왔고, 레노버는 PC 사업 인수가 토대가 되어 스마트폰, 태블릿, 서버, 생태계로 확장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인수 전의 레노버는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 2.3%로 9위 업체에 불과했고 연간 매출은 30억 달러 정도였다. 2015년 현재 레노버는 20%의 점유율로 전세계 1위 PC 기업이 되었으며 매출은 지난 10년간 약 13배 성장해 390억 달러를 기록했다.

IBM PC 사업부의 인수와 성장은 레노버가 3가지 주요 성장 동력인 PC와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사업을 성공할 수 있는 핵심 동력으로 작용했다. 레노버는 IBM PC 사업부의 성공적인 인수를 시작으로 지난 10년 간 8건의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고성장 고매출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인수 완료 후, 레노버는 연구 및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씽크 브랜드를 워크스테이션과 서버는 물론, 태블릿과 컨버터블 등을 비롯한 새로운 상용 디자인과 혁신으로 확장했다. 그 동안 씽크 브랜드 제품은 2,600개 이상의 디자인 및 제품상을 수상했다. editor@itworld.co.kr


2015.05.04

레노버, IBM PC 사업부 인수 10년만에 전세계 1위 달성

편집부 | ITWorld
레노버(www.lenovo.com/kr)가 IBM PC 사업부 인수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10년간의 주요 여정을 발표했다. 지난 10년 간 레노버는 전세계 1위 PC 업체, 전세계 3위 스마트폰 업체뿐만 아니라 태블릿, x86 서버에서도 전세계 3위 성적을 보였다.

레노버는 5월 28일 레노버 테크 월드(Lenovo Tech World)의 개최에 앞서 이번 이정표를 발표했다. 레노버 테크 월드는 레노버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전략적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로서 스마트폰, 웨어러블,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등에 대한 비전을 발표하고 R&D 컨셉트를 보여줄 예정이다.

레노버 회장이자 CEO인 양 위안칭은 “레노버는 IBM PC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단숨에 글로벌 업체로 성장해 자사뿐만 아니라 업계 전체를 변화시켰다”며, “인수 이후, 우리는 세계 선도의 PC 기업이자, 가장 혁신적인 기술 기업이 되기까지 많은 도전과제와 우려들을 불식시켜왔고, 레노버는 PC 사업 인수가 토대가 되어 스마트폰, 태블릿, 서버, 생태계로 확장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인수 전의 레노버는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 2.3%로 9위 업체에 불과했고 연간 매출은 30억 달러 정도였다. 2015년 현재 레노버는 20%의 점유율로 전세계 1위 PC 기업이 되었으며 매출은 지난 10년간 약 13배 성장해 390억 달러를 기록했다.

IBM PC 사업부의 인수와 성장은 레노버가 3가지 주요 성장 동력인 PC와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사업을 성공할 수 있는 핵심 동력으로 작용했다. 레노버는 IBM PC 사업부의 성공적인 인수를 시작으로 지난 10년 간 8건의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고성장 고매출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인수 완료 후, 레노버는 연구 및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씽크 브랜드를 워크스테이션과 서버는 물론, 태블릿과 컨버터블 등을 비롯한 새로운 상용 디자인과 혁신으로 확장했다. 그 동안 씽크 브랜드 제품은 2,600개 이상의 디자인 및 제품상을 수상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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