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LG G4 체험 리뷰 : “가죽 애호가를 위한 스마트폰”

Florence Ion  | Greenbot 2015.04.30

요즘 스마트폰은 단순히 앱을 실행하고 통화를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세련되고 작은 패키지 안에 다양한 기기의 기능을 모두 집어넣어야 한다.

LG가 새로 발표한 주력 스마트폰 G4도 마찬가지다. LG는 더 고급스럽게 보이고자 플라스틱 대신 가죽을 덧씌웠다. 그렇다고 겉모습만 신경 쓴 것은 아니다. G4는 주요 경쟁 제품인 삼성 갤럭시 S6에 비해 별 특징 없이 보일 수 있지만 색다른 것을 원하는 안드로이드 팬을 위해 많은 기능을 알차게 제공한다.

누구를 위한 가죽 스마트폰인가?
필자는 LG가 채식주의자 기술 애호가들(생각보다 많다)에게 이 스마트폰을 어떻게 판매할 것인지가 궁금하다. G4에는 모두 6가지 가죽 모델이 있는데, 고급 가죽 상품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벗겨내 가공한 쇠가죽이 뒷면을 감싸고 있다. 스마트폰이 대략 2년 주기로 교체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스마트폰은 핸드백처럼 오래 쓸 수 있는 물건이 아니다.



아무튼 G4의 가죽 뒷면은 분명 고급스럽게 느껴지긴 한다. 마치 메르세데스 벤츠의 스티어링 휠처럼 부드러우면서 손에 잘 감긴다. 아마 LG가 노린 것도 이것일 것이다. 고급 자동차를 살 만큼의 돈은 없을지 몰라도 호화롭고 작은 스마트폰을 통해 그 고급스러운 느낌만은 똑같이 즐길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다만 필자는 가죽 뒷면에 집중된 G4의 주요 판매 포인트에 별 감흥은 받지 못했다. 과거 LG가 출시했던 값비싼 프라다 폰과 마찬가지로 과잉이라는 생각이 든다.



플라스틱을 사용한 “일반형” G4도 두 가지 있다. 하나는 G3와 동일한 메탈릭 케이스를 사용한 일명 메탈릭 크래프트이고, 다른 하나는 플라스틱 몸체 위에 세라믹 페인트를 입힌 세라믹 크래프트다. 필자가 가장 많은 시간 동안 사용해 본 모델은 메탈릭 크래프트 모델이다. 분명 견고하고 튼튼하게 느껴졌지만 플라스틱 폰은 더 이상 어필하기가 어렵다. 애플과 삼성, HTC가 금속과 유리를 사용해 어떤 폰을 만들 수 있는지 앞다퉈 과시하는 지금, LG도 뭔가를 더 보여줘야만 한다.



LG가 4세대 주력 제품을 가죽으로 감싼 것은 분명 대담한 선택이지만 공략 대상은 다소 애매하다. 가죽의 색상과 스타일은 여성 입장에서는 너무 투박하고, 보통 스마트폰 사용자 입장에서는 너무 분위기가 무겁다. 모든 사람들이 돈을 투자할 만한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는 점에서 명품 핸드백과 똑같다. 필자는 어떤 사람들이 가죽 G4를 구입할지 궁금하다. 좁은 틈새 시장을 노린 제품으로밖에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모바일 사진가들의 소원이 성취되다
LG는 전통적으로 고급 스마트폰에 비교적 고성능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왔다(형편없었던 1세대 G플렉스는 제외). G4의 1,600만 화소 카메라 센서는 G3 카메라에 비해 크게 업그레이드되었다는 인상을 주지 않지만, 사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 추가된 수동 조작 기능은 상당히 강력하다.



갤럭시 S6의 경우 수동 조작 기능이 극히 제한적이라서 실망스러웠다. 프로처럼 설정을 조작할 수 없다면 “프로” 모드의 존재 이유가 무엇인가? 반면 G4의 수동 모드는 훌륭하다. 처음에는 상당히 어렵게 느껴지는데, 사실 DSLR에서는 일상적으로 설정하는 부분들이다. 이러한 심층적인 메뉴에 이미 익숙하다면 별 어려움 없이 G4도 사용할 수 있다.



G4의 수동 모드는 51가지 수준의 화이트 밸런스와 1/6000초~30초의 셔터 속도, 17가지 수준의 ISO를 제공한다. RAW 촬영 모드고 있다. 또한 히스토그램도 표시할 수 있어 언제든 사진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설정을 조작하면서 뷰파인더에서 실시간으로 모든 조정의 반영 결과를 볼 수 있다.

 Tags LG 가죽 G4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