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안드로이드 / 태블릿

IDG 블로그 | 구글 넥서스 9 최고의 장점 9가지

Florence Ion | PCWorld 2014.10.16
넥서스 10은 진열대에서 먼지가 쌓이고 있고, 2세대 넥서스 7은 재고가 소진된 상태이기 때문에 구글의 태블릿은 이제 끝났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구글은 HTC가 생산한 넥서스 9을 발표했는데, 눈에 띄는 장점들로 가득 찬 제품이다.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기능 9가지를 소개한다.

안성맞춤 화면 크기


넥서스 9의 8.9인치 2K 디스플레이는 태블릿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다. 생각해 보자. 태블릿을 구매한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스마트폰보다는 화면이 크지만, 노트북보다는 작은 것을 찾을 것이다.

더 좋은 화면 비율
화면 크기에서 주목해야 할 또 한 가지는 4:3 비율이다. 이 비율은 비슷한 크기의 태블릿과 비교할 때 웹 사이트나 전자책을 보는 데 더 편리하다. 16:9 비율은 더 작은 태블릿에는 어울릴지 몰라도 넥서스 9에는 분명히 아니다. 또한 4:3 비율을 고집하는 애플 아이패드용 앱을 안드로이드용으로 변환하기도 좋다.

스테레오 사운드
영화나 TV 드라마를 시청할 때는 비디오 감상에 적합한 스피커가 필요하다. 고맙게도 HTC는 자사의 HTC 원에 탑재했던 환상적인 스테레오 사운드를 넥서스 9으로 가져왔다. 다른 태블릿 제조업체에게도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

몹시 빠른 64비트 프로세서
넥서스 9의 프로세서인 64비트 엔비디아 테그라 K1은 엔비디아 쉴드 태블릿에 탑재된 프로세서의 업데이트 버전이다. 쉴드에 사용된 프로세서는 4개의 32비트 코어로 구성되어 있지만, 신형 64비트 프로세서는 듀얼코어임에도 더 빠르다. 또한 동일한 그래픽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다. 구글은 앱 개발자들에게 이런 처리 성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앱을 만들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조만간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몇 년된 노트북보다 더 빨라지고 엑스박스 360이나 PS3 수준의 게임을 돌릴 수 있을 것이다.

키보드 커버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에서 아이디어를 빌려온 것으로 보이지만, 업무에 중점을 두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는 더 없이 좋은 특징이다. 별도로 판매되는 키보드 커버는 자력으로 부착되며, 커버를 열면 디바이스가 켜진다. 장문의 메일을 작성하거나 일정을 관리하기 쉽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비즈니스용 태블릿 앱을 만들도록 장려하는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심각하게 부족한 것이다.

초고속 와이파이
802.11ac 지원 2ⅹ2 MIMO 안테나를 내장한 넥서스 9는 더 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지원해 대용량 파일의 다운로드를 한결 부담없이 만들어 준다. 또한 연결 품질을 유지한 채로 핫스팟에서 좀 더 멀리 떨어진 지점까지 움직여도 된다.

두 번 두드려 켜기
붐사운드 스피커와 함께 HTC 원에서 가져온 또 하나의 기능은 바로 ‘두 번 두드려서 켜기’이다. 전원 버튼을 찾을 필요가 없으며, 그저 화면을 두 번 두드리면 된다.

아이패드 에어보다 얇고 작다
이건 현재까지의 이야기다. 내일 있을 애플 행사에서 지금보더 더 얇은 아이패드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화면이 큰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에서 얇은 제품으로, 다른 제조업체에게도 자극이 되기를 바란다.



조만간 출시된다
이달말까지 기다려야 하는 넥서스 6과는 달리 넥서스 9는 10월 17일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11월 3일이면 여러 매장에 등장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