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노트북 터치패드가 반응하지 않을 때 해결책

Lincoln Spector | PCWorld 2014.09.02
노트북의 터치패드가 반응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것이다. 만약 컴퓨터를 다시 시작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방법들을 시도해보자.

첫 번째로, 실수로 터치패드를 비활성화시키지 않았는지 살펴보자. 모든 컴퓨터에서 동일하지는 않지만, 터치패드를 비활성화시키는 일련의 키 조합이 있다. 필자는 레노버 X220을 사용하는데, ‘Fn’ 키와 ‘+’ 키를 같이 누르면 터치패드가 꺼진다. 만약 F1 부터 F12까지의 기능키에 트랙패드 아이콘이 그려진 키(왼쪽 사진)가 없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보라.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터치패드의 설정을 확인해보자. 윈도우 7의 경우, 시작 메뉴에 가서 마우스 속성 창을 연다. 윈도우 8의 경우, ‘마우스 속성’이라고 검색창에 입력하면 된다.

마우스 속성 창에 들어가 터치패드 탭을 클릭하면(노트북 모델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 터치패드를 활성화/비활성화시키는 체크박스가 있다. 체크박스에 표시가 돼 있지 않다면 클릭해 다시 활성화시킨다.



그래도 반응하지 않는다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노트북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에 들어가 검색창에 노트북 모델 번호와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입력한다. 새로운 패치가 있다면 다운받아 설치한다.

만약 이 모든 것을 다 시도했음에도 터치패드가 반응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상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대리점에 가서 노트북을 수리하거나 터치패드를 포기하고 무선 마우스를 사용할 수 밖에 없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