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DG 블로그 | 지난주 나온 ‘믿을만한’ 아이폰 6 관련 소식 10가지 모음

Jonny Evans | Computerworld 2014.08.11
새로운 아이폰 공개 시기가 다가올수록 루머의 속도와 정확성이 높아지고 있다. 물론, 이것이 모든 루머가 사실이라는 뜻은 아니지만, 지난 주에 나왔던 ‘믿을만한’ 아이폰 6관련 소식을 몇 가지 모아보았다.

아이패드 미니와 비슷
맥월드 UK는 제보자 말을 인용해 “아이폰 6가 아이폰 5s보다는 ‘작은 아이패드 미니’에 가까운 모양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디스플레이 영역을 최대화하기 위해서 베젤이 적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또한 맥월드 UK는 아이폰 5가 아이패드 미니처럼 모서리가 둥글 것이라고 전했다. 그 결과, 휴대폰 자체가 커졌다는 느낌이 없이 디스플레이가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9월 9일 공개, 9월 19일 출시
애플이 오는 9월 9일 아이폰 신제품 공개행사를 열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이 일정이 명확하다면, 9월 19일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애플이 4.7인치와 5.5인치 모델 2종을 공개하겠지만, 5.5인치 모델은 10월이 되어야 출시될 것이라는 보도가 있다. 사실 여부는 두고 봐야 알 것이다.

매립형 볼륨버튼
언제나 아이폰의 구성품이라는 이미지가 많이 있었다. 지난 주에 공개된 것 중 가장 유명한 이미지는 펠드 & 볼크(Feld & Volk)라는 아이폰 개조업체가 공유한 사진이다. 아이폰 6의 후면 케이싱으로 추정되는 이 이미지에는 매립형 볼륨버튼과 스크래치 방지 애플 로고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애플이 사파이어 기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주장과 함께, 신빙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NFC?
NFC는 기대보다 그리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는 기술 중 하나이지만, 여전히 비접촉 결제 시스템으로 굉장히 좋은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런 배경 하에, 벤처비트(VentureBeat)는 아이폰에 NXP가 제조한 NFC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미래 결제 서비스 지원을 위해 설계된 것이다.

A8 칩
2.0GHz A8 듀얼 프로세서 칩은 그래픽 집약적인 작업을 더 많이 처리할 수 있다(A7 프로세서는 1.3GHz이다). 이렇게 엄청나게 빠른 새로운 아이폰은 와이파이 802.11ac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 좋은 LTE
한 보도에서는 새로운 아이폰이 훨씬 향상된 LTE를 지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론적으로 초당 최대 300메가비트를 전송할 수 있다는 의미다. 특히 통신사들이 LTE 음성통화로 전환할 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터치ID
애플은 터치ID를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차세대 아이패드에 도입하는 것뿐만 아니라, 속도와 정확도, 신뢰도를 높여야만 한다.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기반이 될 것이라는 예상은 전혀 놀랍지 않다.

배터리 향상
새로운 제품이 2,100mAh 배터리를 탑재할 것이라는 주장이 있다. 현재 모델에는 1,560mAh가 들어있는만큼 상당한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애플이 하드웨어와 운영체제를 모두 제어하고 있는만큼, 아이폰이 전력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

렌즈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를 더 잘 활용하게 해주는 옵트릭스 포토프로X(Optrix PhotoProX) 렌즈 시스템 같은 제품이 있으나, 애플은 비슷한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6의 카메라 렌즈는 본체에서 조금 튀어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서 애플이나 다른 업체들이 여기에 잘 맞는 렌즈 킷도 선보일 가능성이 엿보이고 있다.

큰 용량
Feng.com은 “애플 공급망 제보자”의 말을 빌어서, 5.5인치 아이폰 6가 128GB 용량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이패드 미니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 역시 출시가 임박했다고 보도했다. 여기에 A8와 터치ID가 포함될 가능성이 엿보인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