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케터(eMarketer)의 회장 죠프 램지는 ANA의 디지털%소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2014년 말에는 페이스북 매출의 68%, 트위터 매출의 84%가 모바일 광고에서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같은 흐름은 계속되서 2018년에는 미국 모바일 광고 지출이 580억 달러를 넘어, 디지털 광고 지출 전체의 71%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미국의 스마트폰 사용자 비율은 제조업체들의 목표 소비자 중 90%에이르지만, 전체 인구와 비교하면 51%에 불과하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 비율은 미국 전체 인구의 54%인데, 점점 모바일에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램지가 언급한 컴스코어 데이터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에서 보내는 모든 시간 중 70% 이상이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고 있다.
램지의 발표에 이은 프리-토레이(Frito-Lay North America)의 북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램 크리시난은 “문제가 되는 화면은 모바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모바일+소셜 = 모셜(Mocial)
탐스(Toms)의 CDO(chief digital officer)인 지타 카시지는 이런 트랜드를 ‘모셜(mocial)’이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톰스 같은 브랜드가 모바일 활동을 할 때에 소셜화될 필요가 있고, 소셜 활동을 할 때에 모바일을 이용해야 한다는 개념이다. 이것을 모바일화된 소셜 참여 혹은 짧게 모셜이라고 부른다.
이마케터는 미국에서 올해 미디어 지출이 5.3% 증가한 1800억 달러를 넘어 서겠지만, 가장 큰 성장은 디지털과 모바일에서 기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램지는 디지털과 모바일 광고가 없다면 올해 연 성장률은 1.1%로 떨어질 것이라고 말하면서, 올해 미국의 디지털 광고 지출이 최소 510억 달러 수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록 TV가 여전히 콘텐츠 황제이긴 하지만, 모바일과 데스크톱 사용량을 합치면 TV의 하루 평균 시청 시간인 4시간 28분보다 길다. 램지는 모바일 사용시간이 하루 균 2시간 12분인 데스크톱 사용시간보다 29분 더 길다고 설명했다.
램지는 청중에게 “2016년, 즉 단 2년 안에 모바일 광고 지출은 데스크톱을 앞설 것”이라고 말하면서, 2018년에는 디지털 광고 지출이 TV 광고 지출을 최초로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데스크톱은 이미 하향세로, 올해 1.2% 떨어질 예정인 반면, 모바일 광고 지출은 검색과 디스플레이 광고에 힘입어 83%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승자 독식 시장이 되는 디지털 광고
이렇게 디지털 광고에 대한 투자는 일부 기업에만 한정되어 있다. 구글만해도 미국의 전체 광고 지출비의 39%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수의 기업들이 시장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경쟁자가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업체도 한정적이다. 구글과 페이스북, 트위터가 미국의 모바일 광고 지출 비용의 60%를 수익으로 얻고 있는 실정이다.
소셜 광고 지출은 올해 미국에서 6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스북은 현재 이 시장의 71%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미국의 전체 디지털 광고 소비의 10%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editor@itworld.co.kr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Sponsored
Surfshark
“유료 VPN, 분명한 가치 있다” VPN 선택 가이드
ⓒ Surfshark VPN(가상 사설 네트워크, Virtual Private Network)은 인터넷 사용자에게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을 제공하는 중요한 도구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VPN은 공공 와이파이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VPN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동시에 유료와 무료 중 어떤 VPN을 선택해야 할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는 사용자가 많다. 가장 먼저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것은 별도의 예산 부담이 없는 무료 VPN이지만, 그만큼의 한계도 있다. 무료 VPN, 정말 괜찮을까? 무료 VPN 서비스는 편리하고 경제적 부담도 없지만 고려할 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보안 우려 대부분의 무료 VPN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에 비해 보안 수준이 낮을 수 있다. 일부 무료 VPN은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해 광고주나 서드파티 업체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 정보가 유출될 우려가 있다. 속도와 대역폭 제한 무료 VPN 서비스는 종종 속도와 대역폭에 제한을 생긴다. 따라서 사용자는 느린 인터넷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높은 대역폭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제약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제한 무료 VPN 서비스는 종종 서버 위치가 적거나 특정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에 액세스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또한 사용자 수가 늘어나 서버 부하가 증가하면 서비스의 안정성이 저하될 수 있다. 광고 및 추적 위험 일부 무료 VPN은 광고를 삽입하거나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을 추적하여 광고주에게 판매할 수 있다. 이 경우 사용자가 광고를 보아야 하거나 개인 정보를 노출해야 할 수도 있다. 제한된 기능 무료 VPN은 유료 버전에 비해 기능이 제한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프로토콜이나 고급 보안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그렇다. 유료 VPN의 필요성 최근 유행하는 로맨스 스캠은 인터넷 사기의 일종으로, 온라인 데이트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가짜 프로필을 만들어 상대를 속이는 행위다. 이러한 상황에서 VPN은 사용자가 안전한 연결을 유지하고 사기 행위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VPN을 통해 사용자는 상대방의 신원을 확인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을 감지할 수 있다. 서프샤크 VPN은 구독 요금제 가입 후 7일간의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 Surfshark 그 외에도 유료 VPN만의 강점을 적극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보안 강화 해외 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공공 와이파이는 보안이 취약해 개인 정보를 노출할 위험이 있다. 따라서 VPN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프샤크 VPN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해킹을 방지하는 데 유용하다. 개인정보 보호 인터넷 사용자의 검색 기록과 콘텐츠 소비 패턴은 플랫폼에 의해 추적될 수 있다. VPN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IP 주소와 로그를 숨길 수 있으며,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VPN은 사용자의 위치를 숨기고 인터넷 활동을 익명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역 제한 해제 해외 여행 중에도 한국에서 송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그러나 IP가 해외 주소이므로 은행 앱에 접근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다. VPN을 사용하면 지역 제한을 해제해 해외에서도 한국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해외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빠르고 안전한 유료 VPN, 서프샤크 VPN ⓒ Surfshark 뛰어난 보안 서프샤크 VPN은 강력한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인터넷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보호하고 외부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양한 서버 위치 서프샤크 VPN은 전 세계 곳곳에 여러 서버가 위치하고 있어, 사용자가 지역 제한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다. 해외에서도 로컬 콘텐츠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속도와 대역폭 서프샤크 VPN은 빠른 속도와 무제한 대역폭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활한 인터넷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게임,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 대역폭이 필요한 활동에 이상적이다. 다양한 플랫폼 지원 서프샤크 VPN은 다양한 플랫폼 및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맥OS, i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 및 디바이스에서 호환되어 사용자가 어디서나 안전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디바이스 무제한 연결 서프샤크 VPN은 무제한 연결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디바이스의 갯수에 상관없이 VPN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