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SAP, 사파이어 나우 개최...“모든 것을 단순화하라”

편집부 | ITWorld 2014.06.09
SAP는 최근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된 사파이어 나우를 통해 ‘런 심플(Run Simple)’을 모토로 개편된 클라우드 중심의 기업 전략 및 HANA 플랫폼의 새로운 미래를 공개했다.

SAP의 CEO인 빌 맥더멋은 기조 연설을 통해 “우리는 SAP의 모든 고객이 최고 수준의 UX를 통해 비즈니스를 단순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SAP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의 고객에게 SAP 피오리(SAP Fiori)와 SAP 스크린 페르소나(SAP Screen Personas)를 기본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SAP 피오리는 SAP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UX로, 태블릿,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양한 기기 상에서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직관적이고 단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 300개 이상의 앱에서 SAP 피오리 UX가 사용되고 있다.

SAP는 고객과 협력업체가 SAP 소프트웨어를 신속히 최적화할 수 있는 도구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중 SAP 스크린 페르소나는 기존의 고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HTML용 SAP GUI에 통합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SAP는 클라우드 기반으로의 비즈니스를 혁신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하나의 모던 플랫폼(Modern Platform)으로 SAP HANA를 제공하기 위한 SAP의 향후 계획들도 공개했다.

그 일환으로, SAP는 SAP HANA의 새로운 서비스 팩 8을 출시했다. 서비스 팩 8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단순화하며, 더 빠르게 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 인텔 E7v2 프로세스 시스템, 외부 재난 복구 솔루션, 20여 개의 인증 파트너의 네트워크로 이뤄진 광범위한 SAP 생태계를 기반으로 더 신속하게 SAP HANA를 구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표준형 턴키 솔루션(turnkey solutions)을 통해, 고객들이 더 쉽게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HEC)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SAP는 일체형 신속배치(rapid-deployment)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클라우드로의 전향을 자동화 및 단순화 시킨다.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더욱 빠르고 간소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 마케팅 리서치 서비스인 SAP 컨슈머 인사이트 365(SAP Consumer Insight 365)가 SAP HANA 플랫폼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원된다. SAP 컨슈머 인사이트 365는 이동 통신 업체의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소비자 인사이트와 시장 정보를 제공한다.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된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기업 및 브랜드는 타깃 소비자층과 더욱 의미 있고 맞춤화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의 관리 및 퍼블리시가 가능한 새로운 일체형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인 SAP 모바일 시큐어(SAP Mobile Secure)의 차세대 버전이 공개됐다. 이 가운데 SaaS 소프트웨어들은 SAP HANA를 분석 엔진으로 사용하며, SAP HEC를 통해 정액제로 출시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