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페이스북, 제3회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 수상작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4.04.30
페이스북은 제3회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Facebook Studio Awards)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참가국이 크게 늘어 총 80개국으로부터 735건의 캠페인이 출품됐으며, 그 중 15개가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제3회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의 대상인 ‘블루 어워즈 (Blue Awards)’는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선정됐다. 미국 스포츠 산업의 최대 이벤트인 수퍼볼의 과도한 마케팅을 패러디한 광고를 통해 시청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한 ‘만약 우리가 만든다면(If We Made It)’ 페이스북 캠페인은 페이스북에서만 5,6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올해에는 21개의 국가들이 처음으로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에 참가해, 작년 대비 참가국이 35% 증가했다. 80개 국가의 735개의 캠페인 가운데 36개의 페이스북 캠페인들이 최종심사에 올랐다. 3월 말 뉴욕에서 열린 심사를 거쳐 최종 15개의 출품작들이 블루, 골드, 실버, 브론즈 어워즈를 수상했다.

앱 개발의 비중이 높았던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의 출품작들은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사진 혹은 설득력 있는 문구를 활용한 문화적 맥락의 콘텐츠가 주를 이뤘다. 페이스북은 지난해에는 페이스북의 기술적 한계에 도전했다면, 이번 참가작들은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 캔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도리어 페이스북의 장점을 극대화한 사례가 많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올해의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에는 처음으로 NGO의 출품작이 준우승인 ‘블루 포 굿 어워즈(Blue for Good Awards)’로 선정되는 등 보다 작품의 성격이 다양해졌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