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파워 유저를 위한 크롬 브라우저 알짜 팁 50선 ①

JR Raphael | InfoWorld 2014.03.05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시간을 절약하고 작업흐름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단축키, 숨겨진 기능 등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단지 약간의 시간을 투자하여 활용 방법을 익히기만 하면 된다.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에 관해 배워보도록 하자.

크롬 팁 1
페이지를 열 때 비디오나 플래시 콘텐츠가 자동으로 재생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하는가? 그런 방법이 있다. 크롬의 옴니박스(Omnibox, 주소표시줄)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chrome://settings/content

팝업으로 나타나는 창에서 아래로 스크롤해 보면 ‘플러그인’ 부분이 있다. 기본값으로 ‘자동 실행’이 설정되어 있는데, ‘클릭하여 재생’을 선택한다. 이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클릭하여 활성화하기 전까지는 회색 상자로 표시된다.

하지만 특정 웹 사이트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예외 관리’ 버튼을 클릭해 플러그인에 의존하는 유튜브나 비메오(Vimeo), 판도라(Pandora) 등의 사이트를 화이트리스트 처리하여 불편을 줄일 수 있다.

크롬 팁 2
창에서 탭을 끌어서 옮길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겠지만, 탭 관리 기능 중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이 있다. 브라우저의 상단에 나열되어 있는 각 탭의 제목 부분을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클릭하면 해당 탭이 닫힌다.

크롬 팁 3
크롬에서는 숨겨진 가운데 클릭 기능이 있다. 링크를 백그라운드(Background) 상태의 새로운 탭으로 열어 현재의 탭에서 방해를 받지 않고 작업할 수 있다. 링크를 오른쪽 클릭해 새 탭으로 열기를 선택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없다. 이 기능은 웹 페이지 상의 링크뿐만이 아니라 옴니박스에 입력할 때 나타나는 드롭다운 목록의 항목에도 적용된다.

크롬 팁 4
가운데 클릭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이 있다. Ctrl (또는 Cmd) 키를 누른 상태로 왼쪽 클릭하면 세번째 팁에서 기술한 것과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클릭하면 링크가 탭 대신에 새로운 백그라운드 창으로 열린다.

크롬 팁 5
또 다른 유용한 옴니박스 단축키로 검색어 또는 URL을 입력한 후에 Alt-Enter를 누르는 방법이 있다. 그러면 현재의 탭 대신에 새로운 탭으로 열리게 된다.

크롬 팁 6
크롬의 달라진 새 탭(New Tab) 페이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닌 것 같다. 최근 구글은 기존의 새 탭 스타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단계적으로 없애고 있지만, 뉴 탭 리다이렉트(New Tab Redirect)라는 서드파티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를 대체할 수 있다. 일단 확장기능을 설치하면 설정으로 진입하고 앱(Apps) 페이지를 새로운 탭 페이지로 사용하는 옵션을 클릭한다. 원래의 새 탭 구성과는 다르지만 매우 흡사하다.



크롬 팁 7
여러 개의 탭을 한 번에 이동하거나 닫을 때, Ctrl이나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브라우저 상단에서 각각의 제목을 클릭해 여러 개의 탭을 지정할 수 있다. 원하는 탭들이 선택된 상태에서 새로운 창으로 끌어 내거나 Ctrl-W(또는 Cmd-W)를 눌러 닫을 수 있다.

크롬 팁 8
실수로 탭을 닫았는가? Ctrl-Shift-T(또는 Cmd-Shift-T)를 누르면 다시 열린다. 반복적으로 누르면 닫힌 순서로 탭들을 열 수 있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