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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드인, 인트로 서비스 중단… “보안 이슈”

IDG News Service | IDG News Service 2014.02.10
링크드인이 보안 문제 때문에 모바일용 이메일 서비스인 인트로(Intro)를 중단했다.

지난 10월 시작된 인트로는 링크드인의 모바일 우선 전략의 일환으로, 아이폰으로 받는 이메일에링크드인 프로필 정보를 자동으로 넣어주는 서비스였다. 인트로는 이메일에 전문성을 더하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링크드인에 가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하지만 이 서비스가 링크드인의 서버를 거치게 되는 과정에서 보안에 문제가 있다는 보안 전문가의 지적이 최근 있었다. 보안 컨설팅 업체인 비숍 폭스(Bishop Fox)는 이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중간자 공격’이 가능하며, 누군가 피싱 공격을 시작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주장했다.

링크드인은 지난 금요일 인드로 서비스를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보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집중’문제라고 말했다. 링크드인은 “우리는 많은 것에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성공을 위해서 더 적은 것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링크드인은 3월 7일부로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다. 아직 링크드인 서버에 저장되어있을 가능성이 있는 사용자들의 이메일 데이터에 대한 처리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링크드인의 발표를 접한 비숍 폭스는 링크드인의 이 같은 결정이 보안 문제 때문만은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요즘 나오는 기술 상품들은 수명이 짧다. 하지만 이 앱은 모바일 기기에 기능을 추가할 때 프라이버시와 보안에 신경써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링크드인은 슬라이드캐스트(Slidecast)라는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서비스도 4월 30일부로 중단한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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