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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BM, 한화생명 전사 고객정보 통합 시스템 구축 완료

편집부 | ITWorld 2013.12.26
한국IBM(www.ibm.com/kr)은 최근 한화생명(www.hanwhalife.com)의 전사 고객정보 통합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화생명은 IBM의 MDM(Master Data Management) 시스템을 이용해 전사 고객정보를 통합 관리하게 되었다. MDM 시스템은 기업의 마스터 정보를 전사 관점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데이터 모델, 프로세스, 관리체계를 통해 통합 관리하는 CDI(Customer Data Integration) 시스템이다. IBM의 MDM 시스템은 전사고객을 통합 관리함에 있어 일관성 있는 모델과 서비스 적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IBM의 MDM 시스템을 통해 단순한 데이터 모델의 통합이 아닌 프로세스, 거버넌스 및 고객 관리 전략을 구현하게 됐다고 밝혔다. 데이터 거버넌스 체계를 확립함과 동시에 핵심업무 시스템과 각 채널 별로 별도 관리해오던 고객정보를 전사적으로 통합하고 실시간 정보 공유와 업데이트가 가능해졌고, 사용자별 고객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해 고객정보 보호를 강화하고 전사 고객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단일화했다고 덧붙였다.

한화생명은 IBM의 MDM 시스템을 통해 전사적 멀티채널에서 고객 정보에 대한 싱글뷰를 확보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정보의 집중 중앙 통제로 각종 규제 변화에 신속 대응 ▲업무 시스템별 거래고객 정보 불일치 해소 및 고객 정보 품질 향상 ▲대고객 서비스 향상 ▲시장 경쟁력 향상 ▲다양한 고객 분석 및 실시간 마케팅 기회 포착을 통한 영업 기회 증대 및 사업 다양화 기반 제공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IBM의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 솔루션, ILM(Information Lifecycle Management) 솔루션, ESB(Enterprise Service Bus) 솔루션 등을 도입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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