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프로모션 상품 국내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3.10.29
트위터는 국내 잠재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3가지 프로모션 상품(Promoted Products)을 11월 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상품은 ▲프로모션 트윗(Promoted Tweet) ▲프로모션 계정(Promoted Account) ▲프로모션 트렌드(Promoted Trends)로 구성된다. 프로모션 트윗(Promoted Tweet)은 겉보기에는 일반 트윗과 같은 형태이지만, 타깃으로 하는 기존 팔로워 혹은 잠재적 팔로워에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상품이라고 트위터는 설명했다.

프로모션 계정(Promoted Account)은 내 비즈니스를 지지하고 활발히 사용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팔로워 기반이 두터울수록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고, 이는 더 많은 참여로 이어져 보다 쉽게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된다고 트위터는 밝혔다.

프로모션 트렌드(Promoted Trends)는 트위터에서 실시간으로 가장 인기 있는 주제를 보여주는 트렌드(Trends)는 사용자의 타임라인 바로 옆에 위치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매우 많은 노출이 발생하게 된다고.

트위터 관계자는 “트위터에는 항상 각자의 필요과 욕구를 표현하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프로모션 트윗은 사용자의 트위터 활동을 기반으로 무엇에 관심 있는지를 파악해서, 특정 브랜드의 트윗이 타임라인에 나타나도록 하는 상품”이라며, “프로모션 트윗, 프로모션 계정, 프로모션 트렌드 모두 광고 상품이라는 점을 나타내는 주황색 마크가 표시되어 있어 구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캠페인을 진행할 때 중간 성과를 측정하는 일은 기업의 광고 담당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로, 따라서 트위터는 광고 상품의 각 요소별로 흐름을 분석한 애널리틱스 자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광고 담당자들은 트위터 프로모션 상품의 효과를 쉽게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캠페인을 조정하여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프로모션 상품은 사용자들이 프로모션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프로모션 트윗을 리트윗, 멘션, 관심글 지정 혹은 클릭할 때만 비용이 발생한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